콜레스테롤 약 먹어야하는 수치

현대사회에서는 패스트푸드와 지방이 많은 음식을 즐겨 먹는 식습관으로 콜레스테롤 관리가 잘 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더군다나 바쁜 업무 등으로 운동 부족에 따라 콜레스테롤 수치가 악화되어 혈관 이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관이 깨끗하지 않을 경우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혈관질환과 같은 성인병에 노출될 수 있으며, 치매에 노출될 가능성도 크게 증가하게 됩니다.

 

혈관은 심장으로부터 각각의 장기와 조직에 연결되어 혈액이 이동하는 통로의 역할을 합니다.

 

콜레스테롤 높을 경우 혈관에 지방과 혈전이 쌓이면서 혈관 내부가 좁아져 주요 장기에 필요한 영양분과 산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각종 질병이 발생하는 주요 원인이지만 안타깝게도 신체는 혈관의 70%가 막힐 때까지 큰 변화를 감지하지 못합니다.

 

혈관에 위기가 와도 별다른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이유는 혈관 자체에 통증을 느끼는 세포가 없기 때문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성인병과 관련된 심각한 질환 외에도 각종 이상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총콜레스테롤이 정상 기준치를 초과한다고 무작정 약을 복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수치를 낮출 수 있으며, 충분히 노력한 후에 수치를 확인하고 약을 복용할지 여부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 총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 약을 먹기 시작하면 보험 가입에 상당한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일부 보험은 아예 가입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약을 먹을 경우 수치가 정상화되어 생활습관을 개선하지 않고 안주하고자 하는 안이한 마음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약 먹어야 하는 수치

 

콜레스테롤 강화제(약)는 콜레스테롤을 잡아주지만 각종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약을 통한 부작용 보다 신체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 더 크기 때문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 복용 수치를 알기 위해서는 콜레스테롤의 정상범위와 위험범위를 알아야 합니다.

 

 

위의 수치를 보면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과 관련하여 '정상, 경계, 높음'의 3단계로 구분됩니다.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경계 수준에 해당된다면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으로 수치를 조절하여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총 콜레스테롤이 240mg/dl, LDL 콜레스테롤이 160 이상인 사람은 치료 대상이며 약물 복용을 통해 수치를 조절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음' 수준이면서 평소 흡연을 자주 하고 가족력이 있다면 위험요인이 더 증가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약을 복용하면서도 콜레스테롤 관리에 힘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는 신체 컨디션 및 측정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생활습관 개선 등의 노력으로 수치가 낮아졌다고 약을 중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약물 복용에 대한 여부는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고 의사의 진단하에 결정해야 합니다.

 

혈관 건강과 관련하여 유익한 글들..

 

2020.12.11 - [건강] - 혈액순환 장애 증상 (방치하면 위험)

 

혈액순환 장애 증상 (방치하면 위험)

사람의 몸은 머리에서 발끝까지 크고 작은 혈관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이 혈관은 건강을 잇는 통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혈관의 길이는 대략 12만km로 지금 4만키로인 지구를 3바퀴나 돌 수

wikwoo.tistory.com

2021.02.15 - [건강] - 식후 1시간 혈당 정상수치

 

식후 1시간 혈당 정상수치

우리나라에서 당뇨병으로 진단받는 환자 수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뇨병은 주로 50대 이상에서 나타나는 성인병으로 알려져 있지만 서구화된 식습관과 비만 체형의 증가로 젊은

wikwoo.tistory.com

2020.08.12 - [건강] - 혈관 청소하는 약 과 음식

 

혈관 청소하는 약 과 음식

우리 몸의 혈관은 건강한 삶을 위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혈관이 깨끗하지 못해 막히게 될 경우 뇌나 심장 같이 신체의 주요 장기가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혈관 건강

wikwoo.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