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병 잠복기간 확인하고 방어하세요.

성병은 대부분 성적 접촉을 통해 감염이 되고 있습니다. 성병의 매개체가 되는 병원균으로는 혈액, 정액, 질분비액, 체액 등이 있습니다.


감염이 될 경우 일부는 아예 무증상인 경우도 있으며 평균치 보다 잠복기가 길어 겉보기에는 건강해서 본인이 감염이 되었는지 모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콘돔을 사용하면 성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만 완전히 막지는 못합니다. 왜냐하면 성병을 옮기는 매개체가 다양하게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예방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또한 제대로 된 정보를 통해 의심이 될 경우 빠르게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는 내용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성병들에 대한 잠복기와 정보들입니다. 마지막에는 예방을 위한 방법도 있으니 끝까지 내용을 확인해보길 바랍니다.


성병과 잠복기간



#1 매독


매독균에 의해 감염되며 잠복기는 짧으면 10일에서 길게는 90일 입니다. 보통 2주~5주 정도가 지나면 피부에 반점이 생기거나 구진, 농포 및 궤양이 생기게 됩니다.



매독 증상 및 감염경로는 위의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2 임질


임균 감염에 의해 발생하며 주로 요도염이나 자궁경부염 등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대부분 성접촉에 의해 전파가 되고 있습니다.


짧으면 2일이며 길게는 7일 까지 잠복기를 가지게 됩니다.


임질에 걸리게 되면 나오는 증상으로 남성은 요도염 증상이 많습니다. 배뇨 시 통증을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은 자궁경부염이나 요도염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3 곤지름


'인유두종바이러스'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음경이나 음낭, 항문 부위에 표면이 울퉁불퉁한 구진이나 사마기 모양의 돌기가 생기게 됩니다.


잠복기는 1개월에서 3개월 입니다.


#4 에이즈


성병의 가장 공포스러운 질병으로 인식되고 있는 에이즈는 현재 의료기술로는 완치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일찍 발견하여 꾸준이 치료제를 복용한다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에이즈는 6~12주의 잠복기를 가지게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경우 에이즈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기를 바랍니다.



#5 연성하감


헤모필루스 두크레이균 감염에 의해 성기나 회음부에 궤양성 질환으로 대부분이 성접촉에 의해 전파되고 있습니다. 잠복기는 4일~10일 입니다. 



#6 단순포진(헤르페스)


마찬가지로 대부분 성접촉에 의해 감염이 되고 있으며 성기부위에 수포형성 이후에 궤양을 형성합니다. 무증상으로 전파되는 것이 코로나와도 비슷하며 에이즈와 마찬가지로 현재 완치가 불가능합니다.



잠복기는 2주에서 3주 내외입니다.



성병 확률 줄이기



성병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 수많은 의료진이 공통적으로 하는 얘기는 성관계 파트너를 자주 바꾸지 말라고 합니다. 


특히 잘 알지 못하는 사람과 관계를 한 이후에 성병으로 고통을 받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관계 역시 충분히 신뢰가 가는 사람과 해야 합니다. 다수의 파트너가 있을 수록 감염 확률은 올라가게 됩니다.


두번째는 콘돔의 사용입니다. 콘돔만 잘 사용해서 성병확률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구강으로의 감염도 많이 나오게 되는데 구강성교시 남성과는 콘돔을 이용하고 여성과는 덴탈댐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감염자와의 접촉을 막는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