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박리 수술비용 (중요 : 병원 선택 요령)

망막을 안구에서 가장 안쪽을 덮고 있습니다. 카메라와 비유하면 사진기의 필름 역할을 하는 조직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망막 박리란 망막이 안구 내벽으로부터 떨어지면서 들뜨게 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망막이 들뜨게 될 경우 망막에 영양공급지 제대로 되지 않아 시세포의 기능이 손상되는데, 이 상태가 지속될 경우 안구가 위축되고 영구적인 실명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기준으로 인구 10만 명당 약 10명 꼴로 망막박리가 발생하고 있으며 주로 60대에서와 20대에 발병률이 높은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해외보다 높은 수치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근시가 많은 것이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망막박리가 나타나는 이유는 고도 근시 외에도 노화가 있습니다.

 

망막의 유리체가 노화되면서 빈 공간이 생기면서 망막과 분리되는 과정에서 망막이 찍어지거나 구멍이 생기게 되면서 손상되는데, 이 부분을 통해 액체가 유입되며 망막이 떨어지게 됩니다.

 

 

망막 박리 환자들에게는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 비문증(날파리증)
  • 광시증(어두운 곳에서도 빛을 느낌)
  • 시야가 커튼일 친 것같은 시야장애
  • 사물이 찌그러져 보임
  • 변시증(중심시력이 심하게 안 좋아짐)
  • 색각장애

 

 
 

※ 시력이 평소와 다른 느낌이 든다면 최대한 빨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안구와 관련된 질환은 진행성이 많은데 초기에 발견할수록 완치되거나 더 이상 악화되는 것을 예방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망막박리 수술 비용

 

망막박리는 진행성 질환으로 이를 방치하면 실명까지 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수술을 해야 합니다.

 

열공 망막박리는 극초기를 제외하고는 반드시 수술 치료가 필요하며, 특히 중심 망막인 황반이 아직 중심 시력이 유지되고 있다면 빠른 수술을 필요로 합니다.

 

망막박리는 실명이 가능케 하는 3대 안구 질환 중에 하나로 우리나라에서 망막박리를 제대로 치료할 수 있는 병원은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망막박리 진단을 받았다면 최대한 수술 경험이 많은 대형 병원을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큰 병원을 추천하는 이유!!

 

  1. 수술비가 비싸지 않습니다.
  2. 치료 기간이 길지 않습니다.
  3. 망막박리는 실명까지 가능한 질환입니다.
  4. 의사의 수술 경험치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큰 병원이라고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우리나라에서 망막박리를 제대로 된 경험치와 노하우로 수술을 할 수 있는 의사는 많지 않습니다.

 

좋은 병원을 선택하지 못해 실명까지 하거나 대부분의 시력을 상실한 아래의 후기를 참고 바랍니다.

 

 

3차 병원은 모든 진료과목에 전문의를 보유하고 있으면서 병상 수가 500인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상급종합병원입니다. 즉 3차 병원만 해도 상당히 큰 병원에 해당합니다.

 

위의 후기의 경우 상급종합병원을 다녔음에도 불구하고 치료 타이밍을 놓치고 실명하게 된 안타까운 사례입니다.

 

 

마찬가지로 엄청 큰 병원에서 망막박리를 치료받았지만 오진 아닌 오진으로 치료 타이밍을 놓쳐 수술을 받고도 시력의 절반 이상을 놓친 안타까운 사례입니다.

 

 
 

※ 망막박리는 극초기와 일부를 제외하고는 수술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수술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치료를 하거나 느낌이 이상하다면 다른 병원에 방문하여 크로스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망막 박리 수술비는?

 

망막박리를 수술하고 나오는 비용은 크게 수술비와 입원비가 있습니다. 각 개인의 안구 상태에 따라 당일 입원 치료 또는 2박 3일, 3일 이상 입원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때 비용은 각각 다르게 책정됩니다. (병실이 몇 인실이냐에 따라 또 금액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마찬가지로 실제 수술을 받고 치료비를 낸 분들의 후기를 보겠습니다.

 

 

기름 주입 방식의 당일 수술 치료로 80만 원이 나왔다고 합니다.

 

 

공막동률술로 수술 후 3일 입원을 하였으며 치료비로 100만 원 정도 나왔다고 합니다. 망막박리 수술을 하면서 백내장 등의 수술을 같이 진행할 경우 비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망막박리 유리절제술과 백내장 수술을 하여 4박 5일 입원한 환자의 경우 200만 원이 나왔다고 합니다.

 

추가로 참고하면 유익한 글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