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빼는 약 찾는다면..

비만은 체내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 상태로 신체에 지방이 많이 쌓이면 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을뿐더러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비만치료 전문의에 따르면 비만은 흡연 만큼이나 수명을 단축시키는 요인으로 대사장애,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병 등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지방은 신체 부위 중에서 특히 복부에 비율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복부가 아닌 다른 부위는 비교적 괜찮은데 배가 나오고 허리가 굵은 사람들은 내장지방이 복부에 많이 쌓여 있다는 표시입니다.

 

 

지방이 복부에 쌓이는 이유는 먹은 양 대비 소비되는 칼로리가 적을 때 차곡차곡 뱃속에 쌓이게 됩니다.

 

지방은 크게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구분되는데, 눈으로 확인되는 지방은 피하지방이고 내장지방은 내장과 간 주변에 쌓은 지방을 말합니다.

 

내장지방 vs 피하지방

 

 

두 지방 중에서 우리 몸에 위험한 지방은 내장지방입니다.

 

내장지방은 혈액 속으로 지방을 흘려보내게 되어 심근경색 또는 뇌경색을 유발하고 당뇨나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성인병의 원인이 됩니다.

 

 

 
 

※ 위험 시그널

 

줄자로 허리를 재 볼 때 남자는 90cm 이상, 여자는 85cm 이상이면 내장지방에 적신호가 켜진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내장지방은 피하지방 보다 대사 작용이 활발하여 더 쉽고 금방 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살이 빠질 때 가장 먼저 연소되는 것이 내장지방입니다.

 

내장지방 빼는 방법

 

내장지방을 태우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식단을 조절하고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입니다.

 

운동을 선택할 때는 내 몸에 맞지 않는 무리한 운동법은 피해야 합니다. 꾸준함이 중요하기 때문에 쉬운 운동법을 추천합니다.

 

쉬우면서 효과적인 운동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내장지방 빼는 약

 

식습관과 생활습관 그리고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내장지방을 빠르게 연소시킬 수 있지만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오랜 기간에 걸쳐 형성된 습관을 고치는 것은 굉장히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인에 따라 노력은 하는데 쉽게 내장지방이 빠지지 않을 경우 생각해 볼 수 있는 게 약물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약물치료 역시 분명 효과는 있지만 약 복용만으로 내장지방 및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약물 복용이 많을 경우 신체에 내성이 생기게 될 수 있으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습관 및 행동이 개선되지 않은 상태에서 약물에만 의존할 경우 결국 요요현상으로 다시 살이 찌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됩니다.

 

정확하게는 내장지방만 빼는 약은 없습니다. 내장지방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 약은 식욕억제제와 보조제 등이 있습니다.

 

#1 디에타민 식욕억제제

 

 

디에타민은 대웅제약에서 출시한 식욕억제제로 대표적인 전문의약품입니다. 내장지방이 쌓이는 분들 중에서 식탐이 많아 식습관을 개선하기 어려운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레몬밤

 

 

레몬밤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이미 많은 매체에서 소개가 되었습니다.

 

레몬밤에는 '로즈마린산'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고 지방 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레몬밤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피부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불면증을 줄여주고 심장 건강은 향상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시중에 레몬밤의 종류가 상당히 다양합니다. 무작정 싼 것을 고르기보다 성분과 원산지, 하루 권장 섭취량 등을 고려하여 적당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글들..

 

2020.11.18 - [건강] - 체지방 분해 약 선택 요령

 

체지방 분해약 선택 요령

다이어트는 남녀노소를 불문하여 많은 분들이 안고 있는 숙제입니다. 실제로 매년 새해가 되면 결심하는 것이 체중 감량이지만 일에 치이는 직장인의 경우 매년 결심으로만 그치는 경우가 상당

wikwoo.tistory.com

2020.11.24 - [건강] - 복부 지방흡입 가격 (윗배, 아랫배)

 

복부 지방흡입 가격 (윗배, 아랫배)

현대 사회에는 외모지상주의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외모도 경쟁력이라 볼 수 있습니다. 외모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이 대표적이

wikwoo.tistory.com

2021.01.02 - [톡톡/생활정보] - 옆구리살 빼는 최고의 방법 (초보자 버전)

 

옆구리살 빼는 최고의 방법 (초보자 버전)

신체 부위 중에서 뱃살과 함께 옆구리살은 허리 라인을 무너뜨리는 주범입니다. 특히 외부 활동이 많지 않아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들 경우에는 복부에 체지방이 과도하게 누적되면서

wikwoo.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