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빼는 운동 (가장 쉬움)

체지방은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으로 구분됩니다.


피하지방은 피부의 바로 아래 위치하고 있는 지방을 말하며 내장지방은 신체의 각종 장기에 붙어있는 지방덩어리를 말합니다.


두 가지 모두 지방이지만 성격이 틀리기 때문에 각각의 지방을 빼기 위한 방법도 달라집니다. 


보통 피하지방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며, 내장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뱃살이 피하지방인지 내장지방인지 간단하게 구분하는 방법은 바로 뱃살을 손으로 잡아보는 것입니다.



뱃살이 손으로 잘 잡힌다면 피하지방형이고 볼 수 있으며 배가 볼록 나와있는데도 손으로 살을 잡기가 어렵다면 내장지방이 많은 체형이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비만 체형인 분들은 내장지방과 피하지방 모두 정상 보다 많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내장지방을 빼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한 개선입니다.



내장지방을 빼는 식이요법 & 생활습관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 무작정 운동을 하기에 앞서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몸속에 내장지방을 빠르게 태워주는 방법입니다.


#1 스트레스 줄이기



지방을 빼는 것과 스트레스와 무슨 관련성이 있을까라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인체는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경우 신진대사 및 체지방 조절 능력을 방해받게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음식으로 해결하고 싶은 욕구가 드는데, 이는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소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이를 풀어주는 것이 필요하며 명상이나 음악, 취미활동 등이 도움이 됩니다.


#2 충분한 수면


수면이 부족할 경우 하루에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에너지원이 필요한데, 부족한 수면은 에너지원도 줄어들기 때문에 운동을 하기 위한 체력 역시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충분한 수면을 통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야 합니다.



#3 탄수화물 줄이기


식사를 할 때 흰쌀밥, 설탕 등의 섭취량을 줄여야 합니다. 탄수화물은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데 미쳐 사용되지 못한 잔여물은 몸속에서 지방으로 변하면서 체내에 쌓이게 됩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기 위해 현미나 오트밀, 통밀빵 등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건강한 지방 섭취


지방은 포화지방과 불포화지방으로 구분됩니다. '연어나 참치, 고등어, 견과류, 아보카도' 등과 같은 고도불포화지방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단백질 섭취 늘리기


다이어트 및 헬스트레이닝을 할 때 빠짐없이 등장하는 것이 닭가슴살과 같은 단백질 위주의 식이요법입니다. 고단백 식품은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며 식욕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내장지방을 빼고 싶다면 탄수화물은 줄이는 반면 '닭가슴살, 달걀, 두부' 등의 고단백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탄수화물 분해에 도움되는 다이어트 건강보조제


2020/11/18 - [건강] - 체지방 분해약 선택 요령



내장지방 빼는 운동


살을 빼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운동은 바로 유산소 운동입니다. 내장지방 역시 유산소운동으로 지방을 태워주는 것이 좋으며, 근력운동을 병행하여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내장지방을 태워주기 위한 운동은 상당히 다양하게 있으나 중요한 것은 꾸준히 할 수 있게 간편하고 쉬운 운동이어야 합니다.

힘들고 어려운 자세로 고통이 동반된다면 꾸준히 하기가 어렵습니다.

아래 운동법은 집에서 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 2가지입니다.

#1 공위에 앉기


공을 이용해서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법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듯 공 위에 앉아서 양손을 바닥에 짚어줍니다.

그리고 가슴과 허리를 곧게 편 상태로 20초간 버티는 방법입니다. 운동법이 어느정도 익숙해졌다면 공 위에 앉아서 좌우로 흔들어 주면 운동효과가 2배로 늘어납니다.




위의 운동은 집에서 TV를 보면서도 할 수 있으며 짧게는 수분동안이라도 진행하면 내장지방을 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2 공 위에 엎드리기


먼저 복부에 공이 닿도록 엎드려 줍니다. 양팔은 프랭크 자세를 취해주며 무릎은 바닥에 닿지 않게 띄워주고 발끝으로 30초간 버티면 됩니다.


위의 운동법이 익숙해지면 시계방향으로 복부를 돌려줄 경후 효과가 더 커지게 됩니다.



유산소 운동읭 경우 30분 이상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위의 근력 운동은 짧은 시간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하지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