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분해약 선택 요령

다이어트는 남녀노소를 불문하여 많은 분들이 안고 있는 숙제입니다. 


실제로 매년 새해가 되면 결심하는 것이 체중 감량이지만 일에 치이는 직장인의 경우 매년 결심으로만 그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중년 이후에 특히 살이 많이 찌게 되는데 이는 나잇살이라고 불리는 내장지방형 비만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내장지방형 비만은 신체의 다른 부위 보다 배가 볼록 나와있는 것이 특징이며, 뚱뚱하지 않은 마른 체형 역시 배만 나와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지방은 몸속에 있는 지방의 양을 말합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지만, 쓰고 남은 만큼 지방으로 변화되어 몸속에 축적됩니다.


따라서 체지방을 분해하여 내장지방을 줄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거나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을 태우는 방법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 체지방을 줄인다고 무작정 식사량을 줄이는 것은 옳지 못한 방법입니다.


 식사량이 줄게 되면 근육과 함께 수분량도 같이 감소하면서 신진대사가 저하됩니다. 이는 오히려 쉽게 살이 찌는 체질이 되기 쉬우며 내장지방 역시 더 잘 쌓이게 됩니다.



내장지방을 방치하게 될 경우 각종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지혈증' 등 각종 성인병의 주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성인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관리를 해야 합니다.



운동과 탄수화물을 줄이는 생활습관으로 개선하면서 체지방 분해약의 도움을 받으면 보다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 분해약


체지방 분해를 위한 목적으로 나온 약은 사실상 없습니다. 즉 엄밀히 말하면 체지방 분해약은 치료제가 아닌 건강보조제라 보는 것이 맞습니다.


현재 체지방 분해약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바로 '가르시니아'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보조제입니다.



가르시니아는 물레나물과 실물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말하며, 가르시니아 캄포지아 열매 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HCA를 지칭합니다.


■ 가르시니아 효능


신체에서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지방합성 감소


따라서 흰쌀밥과 같이 탄수화물이 주식인 사람에게 가르시니아는 특히 궁합이 좋습니다. 


평소 식사를 할 때 쌀밥과 같은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은 경우 다이어트 보조제 및 건강식품을 고를 때 가르시니아 성분이 주력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가르시니아 안정성


가르시니아는 다이어트 기능식품으로 안정성이 상당히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주성분인 HCA는 이미 다양한 시험을 통해 국내외에서 인정받을 정도로 충분히 검증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1일 섭취량 6g을 초과하지 않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안정성이 충분히 검증되었다고는 하나 모든이에게 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사람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복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 가르시니아 부작용


필요 이상으로 가르시니아를 많이 섭취하게 될 경우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이 올 수 있으며, 그 외에 알려진 부작용으로는 구토, 울렁거림, 메스꺼움, 피부트러블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분이면 섭취하는 것을 삼가해야 합니다.


  • 임신을 준비하거나 임산부
  • 성장기 아동 및 청소년
  • 간과 신장 기능에 이상이 있는 분
  • 당뇨 환자


가르시니아 선택요령


가르시니아로 검색을 하면 정말 수많은 제품군들이 나오게 됩니다. 


체지방을 줄이기 위한 목적이기 때문에 다른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보다 최대한 가르시니아 HCA 성분에 집중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스니다.


탄수화물이 체지방으로 가는 것을 억제해주는 HCA가 50~60% 이상이면서 평판이 좋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 역시 체지방량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는 가운데 포스팅을 하면서 제품군을 검색해봤는데, 아래 있는 제품이 무난한 것 같습니다.



아직 구매를 하기 전인데 포스팅을 마치면 아래 제품을 구매할 것 같네요.


다이어트에 녹차가 좋다고 알려지면서 가르시니아에 녹차성분이 같이 들어가 있는 제품도 인기가 많지만 녹차는 녹차 성분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글..



추가로 참고하면 도움되는 내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