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검버섯 제거 비용

사람은 누구나  보다 아름답고 젋어보이기를 원합니다.

 

젊은 나이에는 피부의 탄력과 잡티가 없어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노화에 따라 '검버섯, 주름, 색소침착' 등의 피부 질환으로 피부 나이도 늙어지게 됩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100세 시대를 접어들고 있어 이전보다 더 오랜기간 동안 사회활동을 해야 하는 중장년층에게 피부 노화는 큰 걸림돌이 됩니다.

 

이 중 검버섯은 중장년층에게 가장 신경 쓰이는 피부 질환 중에 하나로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대표적인 색소성 양성종양에 해당합니다.

 

 

검버섯은 노인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자외선에 피부가 많이 노출 될 경우 젊은층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개인에 따라 유전적인 요인에 따라 검버섯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검버섯이 생겼다고 피부가 노화되었다고 단정지을 필요는 없습니다.

 

검버섯이 생겼을 때 주의사항은 검버섯은 자연치유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검버섯이 피부에 조금 자리잡고 있다고 방치하게 될 경우 주변으로 번지기 때문에 반드시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많은 사람들이 검버섯이 생긴 초기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여 병원을 찾지 않습니다. 그러다가 점차 늘어나고 커지는 검버섯에 뒤늦게 병원에 방문하게 되는데, 이미 타이밍을 놓친 경우가 많습니다.

 

검버섯의 크기가 작을 때는 제거하는게 쉽지만 피부 깊게 자리잡았다면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검버섯 vs 기미 vs 주근깨

 

가끔 기미를 검버섯으로 착각하는 분도 있는데 둘은 전혀 다른 피부 질환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검버섯과 기미, 주근깨의 차이점을 확인하기를 바랍니다.

 

#1 검버섯

 

 

#2 기미

 

 

#3 주근깨

 

 

얼굴 검버섯 제거 비용

 

검버섯을 제거하기 위해 양파나 사과식초를 이용하는 것과 제거 연고를 이용하는 분도 있지만 큰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검버섯은 피부 양성 종양이기 때문에 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원칙적으로 수술적인 제거가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검버섯을 제거하는 것은 피부 미용적인 목적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수술까지 진행하기 보다는 간단히 레이저 시술을 통해 제거하는 방식을 많이 이용합니다.

 

레이저 시술이 검버섯을 제거하는데 가장 효과적이지만 문제는 치료 비용입니다. 얼굴에 있는 검버섯을 제거하기 위한 치료 비용은 검버섯의 종류와 크기, 피부 상태에 따라 상이합니다.

 

 

 
 

※ 레이저를 이용한 검버섯 제거술은 피부 미용으로 분류되어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치료 비용은 병원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는 검버섯의 크기에 따라 작게는 2~3만원, 많게는 10~20만원 수준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제거 비용이 생각보다 비싸지 않게 느낄 수 있겠지만 이는 1회 비용이라는 것입니다. 검버섯의 형태에 따라 5차례에 걸쳐 제거 시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cm 정도 되는 크기의 검버섯을 제거하는 비용이 5만원이고 2회 시술을 받을 경우 10만원의 비용이 책정됩니다. 만약 얼굴에 검버섯이 많이 있을 경우 그에 맞게 비용이 올라가게 됩니다.

 

피부와 관련하여 유익한 글들..

 

2021.04.10 - [건강] - 얼굴 주름 없애는법 (예방, 시술)

 

얼굴 주름 없애는법 (예방, 시술)

얼굴은 세월의 흔적을 담기 때문에 얼굴을 보는 것만으로도 그 사람의 나이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 피부가 노화되면서 점점 탄력을 잃고 주름이 깊어지게 됩니다. 특

wikwoo.tistory.com

2021.02.03 - [톡톡/생활정보] - 점 빼는 비용 총정리

 

점 빼는 비용 총정리

얼굴에 점은 사람에 따라 매력점으로 부각되는 반면 스트레스로 작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기 싫은 위치에 크게 잡힌 점은 메이크업으로도 완벽하게 가려지지 않으며 크기나 위치에 따라 얼

wikwoo.tistory.com

2020.11.18 - [톡톡/생활정보] - 잡티 없애는 방법 (얼굴 기미, 주근깨)

 

잡티 없애는 방법 (얼굴 기미, 주근깨)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는 미모의 기본입니다. 또한 피부가 깨끗할수록 젊어보이기 때문에 30대가 넘어서면 피부에 더욱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피부를 망치는 얼굴 잡티는 '기미, 주근개, 검버

wikwoo.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