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티 없애는 방법 (얼굴 기미, 주근깨)

Posted by 행복가득 창술사
2020. 11. 18. 00:41 톡톡/생활정보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는 미모의 기본입니다.


또한 피부가 깨끗할수록 젊어보이기 때문에 30대가 넘어서면 피부에 더욱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피부를 망치는 얼굴 잡티는 '기미, 주근개, 검버섯, 흑자' 등이 있으며 색소침착으로 피부 색깔이 변하는 것 역시 잡티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기미와 같은 잡티는 30대 중반이 넘어서면 생기는 경우가 많지만 요즘은 20대 초반부터 얼굴에 기미가 생기면서 고민에 빠진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기미는 여성이 남성에 비해 더 많은데, 이는 여성호르몬에 따른 요인이 가장 크며 그밖에 유전적요소, 자외선 등이 있습니다.



실제로 30대 이상 60대 이하의 여성들에게 피부 고민에 대해 물었을 때 1위는 탄력을 잃은 피부를 꼽았으며 그 다음 2위는 기미와 잡티라고 했습니다.


■ 여성 피부고민


1위 : 피부 탄력

2위 : 잡티

3위 :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

4위 : 얼굴 및 목 주름

5위 : 넓어진 모공



얼굴 잡티는 2위를 기록할 정도로 여성에게 고민거리가 되는데, 만약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이라면 예방 차원이 아닌 점점 늘어나는 잡티에 대한 고민을 가진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미 잡티 원인


기미가 생기는 첫 번재 이유는 호르몬입니다. 호르몬 변화가 급변하는 임산부는 실제로 50% 정도가 평소 없던 기미가 생길 정도로 흔하게 나타납니다.


둘째 요인은 자외선입니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멜라닌 색소 침착으로 기미가 생기게 됩니다. 자외선에 의해 생기는 기미는 나이가 들면서 더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에 관리를 해야 합니다.


※ 30대 여성의 경우 기미는 양쪽 눈 밑 또는 광대뼈 주위, 볼에 잘 나타납니다. 나이가 들면 기미가 생기는 부위가 넓어지며 이마나 턱, 코, 윗입술에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지막 세번째 요인은 유전적으로 타고나는 경우입니다.


일상에서 잡티 없애는 방법


잡티가 심각하게 생긴 경우가 아니라면 일상에서 적당한 관리와 케어를 통해 잡티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1 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계절과 상관없이 적절히 차단을 해야 합니다. 많이 하는 실수 중에 하나가 날씨가 흐리면 자외선은 조심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입니다.


구름이 흡수하는 것은 자외선이 아닌 적외선이기 때문에 흐린 날에도 자외선 투과율은 80% 정도입니다. 따라서 자외선에 민감한 피부라면 계절과 상관 없이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 자외선 차단제 선택요령 


- SPF 30 이상

- PA ++ 이상



#2 비타민 C 섭취



비타민C가 기미와 주근깨에 효과가 있다는 것은 많은 연구 결과에서도 밝혀진 사실입니다. 


단 비타민C는 치료제가 아닌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이미 피부에 기미가 많이 생겼다면, 이를 비타민C 복용으로 치료하기는 사실상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컨디션 유지하기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과로가 많거나 수면이 부족한 경우 신진대사 작용에 이상이 생기면서 기미가 생기고 피부가 착색됩니다.


따라서 늦어도 11시에는 가급적 취침을 하는 것이 좋으며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한다면 피부 면역력이 높아지면서 깨긋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화이트닝 제품 사용



얼굴 잡티 중에서 기미가 특히 고민이라면 화이트닝 제품을 2~3개월 정도 발라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화이트닝 제품은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것이 아닙니다. 화이트닝은 피부에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톤을 개선시켜주는 제품입니다.


미백제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피부톤이 개선되거나 기미가 흐려지는 효과를 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병원 치료를 받기 전에 먼저 화이트닝 제품을 2~3개월 정도 사용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 화이트닝 제품은 상당히 많습니다. 제대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비싸더라도 공신력 있는 제품이나 피부과에서 추천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저 시술


만약 위의 방법을 다 동원했음에도 불구하고 기미나 주근깨 등의 피부 잡티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피부 레이저 시술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기미 잡티를 제거하는데 대표적인 레이저 시술로는 '레이저토닝'이 있습니다.


레이저토닝은 얼굴에 통증이나 출혈, 감염 등의 없기 때문에 마취를 하지 않으며 시술 직후에 부작용이 거의 없어 시술 후에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레이저 토닝 가격


레이저토닝은 피부상태에 따라 시술 횟수가 달라집니다. 보통 1주일 간격으로 10회 정도의 반복시술을 권장하는데, 이는 1회 시술로는 효과가 크지 않고 꾸준히 관리를 받아야 잡티가 제거되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10회 기준으로 30만원 내외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더하여 같이 보면 유익한 글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