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검사 비용, 검사 어디서 해야할까?

남녀노소 연령과 상관없이 탈모는 걱정과 두려움의 대상입니다.

 

탈모는 유전적 또는 후천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 보통 모발이 가늘어지고 머리숱이 적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위와 같은 변화는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스스로 인지를 하지 못하다가 머리를 감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 수가 많아지면서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실제로 탈모가 맞다면 초기에 어떻게 대응하냐에 따라 결과는 상당한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인지하는 즉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볼 것을 권장합니다.

 

탈모 검사 비용

 

 

탈모 검사 비용

 

탈모 진단에 있어 중요한 것은 탈모가 발생한 원인과 동반되는 증상은 없는지 확인해야 하며 두피 부위별로 모발의 밀도 및 굵기, 탈모의 패턴을 보는 게 중요합니다.

 

위의 사항만으로도 충분히 탈모 여부를 진단할 수 있지만 판단하기 애매한 경우 혈액검사나 조직검사 등을 추가로 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 탈모로 진단받는 경우 흔히 경구약이나 바르는 미녹시딜을 처방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와 같은 진료와 처방은 피부과 또는 가정의학과에서도 동일합니다.

 

하지만 탈모를 진단받고 적극적인 치료를 원하는 경우 처음부터 탈모 전문 크리닉 병원을 찾아가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이미 탈모가 진행되어 모발 이식까지 고려하고 있다면 모발이식 전문 병원을 방문하면 됩니다.

 

 

※ 탈모인들에게 입소문 나고 있는 탈모 전문 병원

  • 모제림
  • 모든모
  • 포헤어
  • 더블랙
  • 다나

 

피부과에서 탈모 검사만 받을 경우 모발 상태를 육안 또는 확대경으로 검사를 하게 되며 대략 2~3만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해당 비용에는 초진 진료 접수비 정도로 보면 됩니다.)

 

두피 검사
<두피 확대 검사>

 

체열진단을 할 경우 3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며 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체열 검사는 탈모가 진행되는 원인이 유전적인지 후천적 원인에 의해 발생한 것인지 감별하는 검사라고 보면 됩니다.

 

그 외에 모발상태를 체크하기 위한 모발 확대경 검사, 모발의 진행 결과를 살펴보는 bht 검사 등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 모발이식병원에 가면 탈모 상담은 무료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 탈모가 진행되었다면 바로 모발이식센터에 방문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실제 탈모 병원 방문 후기

 

탈모 병원 방문 후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