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약 안먹으면 어떻게 될까?

코로나 확진자 수가 크게 감소하면서 올해 1월 30일 자로 실내 마스크 의무가 병의원 계통을 제외하고 상당 부분 해제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하루에 확진자 수는 일 평균 2만 명 수준으로 적지 않은 수준입니다.

 

코로나에 확진되는 경우 확진일로부터 일주일 동안의 자가격리 기간을 가지며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 처방받은 약을 복용하며 회복에 힘쓰게 됩니다.

 

문제는 코로나 약을 먹기가 껄끄러운 경우에 처한 경우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임신을 해서 혹시나 코로나 약 성분이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걱정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모유수유 중인 산모 역시 아기에게 부작용이 생길까 코로나 약에 대해 예민하게 됩니다.

 

코로나 약 안먹으면

 

코로나 약 안 먹으면 회복기간은?

 

코로나에 양성 판정을 받고 병원에서 처방받는 약은 팍스로비드 또는 라게브리오와 같은 코로나 치료제가 아닙니다. 굳이 성격을 따지자면 감기약과 비슷합니다.

 

참고로 감기약도 감기 치료제가 아닌 회복을 돕기 위한 약입니다.

 

코로나가 한참 유행이던 시절에 많은 사람들에게 처방받은 약은 감기약 성분의 약들과 더불어 통증을 완화시켜 줄 진통제(소염제, 해열제)들이었습니다.

 

 

즉 코로나 약을 드시지 않아도 자연 치유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코로나에 확진되어도 증상이 감기보다 경미하거나 무증상으로 본인이 걸렸는지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변수가 많은 코로나

 

문제는 코로나 증세가 신체 컨디션, 체질, 기저질환 유무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 정도 등이 모두 다르다는 것입니다. 최근 코로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코로나 증상은 감기보다 독하기 때문에 약 또한 일반 감기약보다 좀 세게 처방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코로나에 확진되어 통증이 심하지 않다면 굳이 약을 먹지 않고 민간요법 등을 적용하여 자연치유를 시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만약 임신부라면 의사나 약사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아이에게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약으로 처방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기본 상식으로 알아두면 도움이 됩니다.

 

임신부 감기약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대표적인 약으로는 타이레놀 등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코로나 약 안먹은 후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