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 증세 (최근 나타나는 증상)

최근에 몸에 가래가 생기고 코가 막히는 증상이 나타나자 혹시 코로나가 아닌가 걱정을 하였습니다.

과거에 코로나에 걸렸을 때 가장 힘들었던 것은 인후통이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를 통해 검사를 이틀에 걸쳐 테스트를 했지만 결과는 음성이었습니다.

가벼운 감기로 따듯한 물을 많이 마시고 몸이 빨리 회복하도록 충분히 쉬고 잠을 잔 결과 별다른 치료 없이 자연치료가 되었습니다.

최근 겨울철 감기와 더불어 독감, 코로나에 걸리는 환자들이 많은데 문제는 이 3가지 증상이 모두 비슷하다 보니 내가 코로나에 걸린 것인지 감기에 걸린 것이지 헷갈릴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특히 구분하기 어려운 것은 독감과 코로나 증상의 차이점입니다. 전문가조차 이 둘의 차이를 구분하기는 매우 힘들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 증상

 

요즘 코로나 증세

 

 감기 증상

 

  • 미열
  • 약한 근육통
  • 콧물
  • 코막힘

 

감기는 나타나는 증상 수준이 비교적 약한 편입니다. 근육통이 심하지 않고 열도 38도 이상 가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미열만 나는 수준이 많습니다. 만약 목이 살짝 아프고 콧물이 나는데 증세가 심하지 않다면 감기에 가깝다고 보면 됩니다.

 

독감 증상

 

독감과 코로나의 차이는 상당히 구분하기 어렵지만 독감의 특이점은 감염 초기부터 증상이 심각하게 발현된다는 것입니다. 대개 고열과 함께 두통, 몸살, 심한 근육통, 무기력함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따라서 갑자기 심한 감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코로나보다는 독감에 걸린 것이 아닌지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

 

전문가들조차 코로나와 독감을 구분하기 힘들다가 한 이유가 최근 코로나 증상은 과거와 다르게 증세 발현이 상당히 빠르다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일정 기간 잠복기를 가지다가 발열부터 증상이 시작되었다면 최근에는 몸살부터 시작해서 인후통을 심하게 앓으며 고열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증상 순서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몸살
  2. 발열
  3. 인후통 / 몸살 계속
  4. 코감기(코막힘, 콧물), 목 가래

 

위의 증상 중에서 몸살과 오한 증상이 대부분이고 목 아픔과 후각 미각 상실 등의 증상은 사람에 따라 경미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즉 요즘 코로나 증상은 몸살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다르게 나타나는 증상

최근에 코로나 증상은 몸살이 먼저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코로나 증상은 사람에 따라 인후통과 코막힘 정도로 끝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코로나 증상은 혈액형과 성별, 면역력 상태에 따라 나타나는 증세가 모두 다르다고 합니다. 따라서 증상이 약하다고 무시하지 말고 자가 검사 후에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볼 것을 권장합니다.

 

※ 최근 코로나 증상 후기

 

요즘 코로나 증상 후기
최근 코로나 증상 후기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