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무좀 레이저 치료비용
- 톡톡/생활정보
- 2021. 1. 4. 00:00
무좀은 한 번 생기면 전염성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좀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사상균이라는 곰팡이균이 피부에 침투하면서 발생하는데, 신체 부위 중에서는 신발로 인한 습한 환경 때문에 발가락에 많이 발생합니다.
발톱에도 무좀이 생기는 이유는 발톱 주위 피부에 무좀균이 상주하면서 발톱 내부로 진균이 이동하면서 생기게 됩니다.
무좀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은 크게 바르는 무좀약인 항진균제와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법이 있습니다.
발톱 무좀의 경우 발톱이 피부 위로 딱딱하고 두껍게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발톱을 침투하여 피부에 닿을 수 있는 무좀약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르는 무좀약을 선택하고 싶은 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무좀약을 통한 치료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무좀을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6개월 이상의 장기적인 치료를 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무좀의 경우 재발이 상당히 많기 떄문에 중간에 치료를 멈출 경우 다시 무좀이 생길 수 있으며, 주변으로 옮겨 갈 수 있습니다.
비교적 무좀을 빠른 시간에 치료하고 싶거나 항진균제의 부작용이 우려되는 분들은 레이저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 레이저 시술 16주 후 사진>
발톱무좀 레이저 시술은 통증이 적어 마취를 하지 않고 시행할 수 있으며 10분 이내의 짧은 시간이 소요되여 일상생활을 하는데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항진균제를 도포한 환자에 비해 레이저시술을 받은 환자의 무좀 치료가 더 잘된다고 합니다.
유일한 단점은 바로 시술 비용입니다.
발톱 무좀 레이저시술 대상
- 항진균제 도포에 부작용이 발생하는 분
- 평소 술을 많이 마셔 약 복용이 어려운 사람
- 간염보균자
- 소아 및 청소년
- 간기능 관련 질환자
- 임산부 또는 수유부
발톱 무좀 레이저 치료비용
먼저 레이저 시술 비용은 병원 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는 레이저 시술을 전문으로 하는 피부과에서 알려주는 가격입니다.
1회(부위) 당 최저비용은 30,000원, 최대 비용은 70,000원으로 고지하고 있습니다.
부위별 평균 비용으로는 엄지발가락이 5만원 내외이며 그 외 발가락은 2~3만원 정도의 시술비용이 들어갑니다.
■ 몇 회 시술을 받나?
레이저 시술은 1번으로 끝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보통 3회 정도를 권장하고 있지만 무좀균 상태에 따라서 추가로 1~2회 정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 엄지발가락을 포함한 발가락 3군데를 레이저 시술 3회를 받을 경우...
평균가격을 감안하면 엄지발가락 5만원, 다른 발가락은 각각 3만원으로 1회 시술 당 11만원이 발생합니다.
3회의 시술이 진행될 경우 33만원 정도의 비용이 책정됩니다.
참고로 시술은 한 달에 1번 정도 시행합니다. 즉 3번의 시술을 할 경우 무좀균을 제거할 때 까지 3개월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바르는 무좀약은 52주, 대략 1년 정도의 장기간 치료를 해야 합니다.
■ 실손보험 적용 될까?
실비보험이 가입되어 있다면 치료비를 사용한 만큼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원치료 한도에서 받을 수 있어 4~5개의 발톱 무좀 치료를 해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거의 모든 상해 및 질병에 대해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이기 때문에 반드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