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풍 에어컨 단점 및 보완 방법

매년 6월 정도가 되면 날씨가 급격하게 더워지거나 습한 기운이 밀려 오면서 에어컨 구매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증가합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여름에 불볕더위가 계속되고 있어 한 가정 당 최소 에어컨 1대는 구비하고 있습니다. 에어컨에 대한 니즈와 수요가 많아지자 최근에 분양되는 신축 아파트에서는 시스템 에어컨이 달려서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에어컨은 천정형 에어컨인 시스템에어컨, 스탠드형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이동식 에어컨, 수냉식 에어컨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에어컨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각각의 에어컨의 특징을 사전에 파악하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풍에어컨은 삼성전자에서 출시하였으며 에어컨의 바람문의 모두 닫혀있으며 미세한 본체의 홀에서 바람이 나오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무풍에어컨의 특징 보다도 디자인이 이쁘게 나와 선택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무풍에어컨 장점


<2020년 출시한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무풍에어컨이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은 전력 효율입니다. 무풍에어컨은 인버터 방식으로 정속형 에어컨 대비 최대 60%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풍냉방 시 일반 인버터 에어컨 보다도 소비전력을 줄일 수 있어 여름철 하루 종일 에어컨을 틀어도 전기세 부담이 크지 않습니다.


1. 전기세 절감 

2. 찬 바람만 오래 트는 것이 가능

3. 일반 에어컨 보다 덜 추움



냉매 바람으로 찬 공기를 불어주는 에어컨의 경우 가까이 있으면 오히려 추위를 느끼게 됩니다. 


반면 무풍에어컨은 풍속은 작지만 주파수를 조절하여 차가운 냉매를 만들고 내부 서큘레이터가 공기를 순환시켜 집 안 구석구석 쉬원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무풍에어컨 가격


가격은 현재 인터넷 쇼핑몰에서 160만원~350만원 수준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실제 매장 방문시에는 더 높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무풍 2IN1 에어컨>


<무풍에어컨 2019년형>


<무풍에어컨 2020년형>


무풍에어컨 단점


장점이 많지만 지금까지 계속 거론되고 있는 단점은 오염에 상대적으로 취약하다는 것입니다. 일반 에어컨 대비 내부에 곰팡이가 스며들어 악취가 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일반 에어컨도 장시간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공팜이가 스며들기는 하지만 무풍에어컨은 그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아 매년 에어컨 청소를 해야 합니다.


아래는 실제 사용자들 후기입니다.



곰팡이가 잘 핀다고 하는 실 사용자의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전력 효율이 좋아 전기세는 줄일 수 있으나 매년 에어컨 청소업체에서 청소를 의뢰 할 경우 청소비도 만만치 않습니다.


절감한 전기세를 청소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 줄이기

에어컨에서 곰팡이가 생기는 이유는 에어컨 가동 중 바로 전원을 끄게 될 경우 에어컨 안에 습기가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최근 출시되는 에어컨은 에어컨 전원을 끌 경우 자동건조 기능을 통해 이를 줄여주려고 하나 여전히 실제 사용자들은 곰팡이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무풍에어컨은 송풍 기능을 활용하여 최소 15분에서 30분 정도 말리고 끄는 것이 좋습니다.


※ 무풍에어컨 청결하게 사용하기


1. 전원 끄기 전에 20~30분 송풍 기능을 활용하여 건조시키기

2. 자동 청소 기능 활용


2in1 에어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