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은살 제거 연고 (대표 2가지)

인체의 피부는 외부의 압력이 잦을 경우 이를 보호하기 위해 각질층을 형성하게 됩니다. 이 각질층이 점점 두꺼워지면서 굳은살로 바뀌게 됩니다.

 

굳은살은 주로 발바닥이나 발뒤꿈치, 발 가장자리에 자주 생기는데, 건강한 살이라면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하지만 평소 발을 잘 관리를 하지 않거나 특정 피부질환을 앓는다면 굳은살에서 통증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출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피부에 굳은살이 생기는 것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일이며 심각한 질환은 아닙니다.

 

 

또한 시간이 경과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지만 경우에 따라 아래와 같이 특정 위험 요소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 걷거나 운동을 할 때 통증 발생
  • 비정성작인 걸음
  • 건막류
  • 출혈
  • 발 구조에 변형 발생

 

또 각질층과 굳은살이 생기면 외관상으로도 깨끗해 보이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굳은살이 생기면 이를 잘 관리하여 제거하는 것이 좋은데, 굳은살 부위는 통증이 덜하다 보니 잘못된 방법으로 제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장 흔한 실수가 각질층이 두꺼워지면서 갈라질 정도로 굳은살이 되었을 때 이를 강제로 뜯어 내려는 행위입니다. 이는 자칫 멀쩡한 피부층까지 손상을 줄 수 있어 2차 감염의 위험성이 뒤따르게 됩니다.

 

 

 
 

※ 목욕탕에서 몸을 불린 후에 때밀이로 과도하게 때를 미는 것 역시 위험한 행동입니다.

 

때밀이로 각질을 과도하게 제거할 경우 정상 상피 세포까지 제거되면서 피부는 이를 복구하기 위해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때를 밀때는 적당한 강도로 세신을 해야 합니다. 적당한 자극은 오랜 각질을 벗겨내고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따라서 굳은살을 제거할 때는 따듯한 물로 굳은살을 불린 후에 피부에 부담이 적은 부드러운 브러시나 타월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굳은살을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연고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굳은살 제거 연고 

 

#1 케라셀 인텐시브 풋 리페어 크림

 

케라셀 브랜드는 미국에서 풋케어 관련 시장 판매 1위 제품으로 예전에는 해외 직구를 통해서만 구입이 가능했지만 2019년 부터 국내에서 정식 유통되기 시작했습니다.

 

 

케라셀 풋크림은 굳은살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 뿐만 아니라 각질제거, 보습, 윤기, 피부 영향,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각 성분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의 건강을 찾아주는데 큰 도움을 주며 생분해성 물질을 사용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케라셀 풋크림 사용 전 후>

 

더군다나 사용방법이 매우 심플합니다.

 

 

 

단 하루만 사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제대로 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하루에 한 번 정도만 발라주어도 괜찮지만 두 번 정도 사용해도 좋습니다.

 

케라셀 풋크림은 30g 정도로 부피가 크지 않으며 1만 원 초반 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바셀린

 

바세린은 상처를 치유하고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며 화상과 짓무름, 건선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세린을 바르면 피부가 촉촉해지면서 수분이 날라가는 것을 방지해서 주름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굳은살에 바세린을 발라줄 경우 단기간에 피부가 회복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굳은살 바세린 효과 후기>

 

추가로 같이 보면 유익한 글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