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아서 뱃살빼는 운동, 복근 만들기 가능
- 톡톡/생활정보
- 2021. 10. 19. 23:53
30, 40대 이상 직장인들의 고민 중에 하나는 점점 늘어나는 뱃살입니다.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운동할 시간을 내기 어렵거나 퇴근 후 피곤함으로 운동을 미루다 보면 본인도 모르게 배가 나오면서 건강적인 측면이나 외관상 보기 좋지 않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헬스장 가기가 꺼려지거나 야외활동이 줄어들면서 '확찐자'라는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급격하게 살이 찌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배가 나오는 이유는 복부에 근육이 없기 때문입니다. 배에 근육이 없어 체내의 장기가 중력에 의해 앞으로 밀려 나오면서 불룩하게 튀어나오게 됩니다.
특히 아랫배만 튀어나온 경우가 복부에 근육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케이스에 해당합니다. 뱃살을 빼고 배가 튀어나오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복부에 근육량을 키우면 됩니다.
앉아서 뱃살빼는 운동
앉아서 할 수 있는 운동은 상당히 많습니다. 그중 의자에 앉아서 할 수 있는 좋은 운동법은 바로 '드로운 운동'입니다.
드로인 운동 방법을 알게 되면 의자에 앉아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앉아서 오랜 기간 근무를 해야 하는 직장인들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특히 좋은 운동법이 될 수 있습니다.
#1 드로인 운동
드로인 운동은 평소 운동을 안 해서 복부에 근육이 없는 사람들이 할 경우 효과적인 운동법입니다. 복부에 근육이 생기게 하고 허리 통증은 줄여주는 유익한 운동법인 만큼 아래 내용을 숙지하여 활용하기를 바랍니다.
드로인 운동은 서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지하철을 이용한 출퇴근을 비롯하여 잠깐의 자투리 시간에도 별다른 도구 없이 복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서 있을 때는 허리를 곧게 펴고 뱃가죽을 등에 붙인다는 생각으로 복부에 힘을 줍니다. 그리고 틈틈이 30초씩 시행하면 됩니다.
앉아있을 때는 의자에 등을 대지 않고 정수리를 정수리를 천장 쪽으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허리에 피고 복부에 힘을 주면 됩니다.
※ 한 번의 자세를 취할 때마다 30초 정도 그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드로인 운동을 꾸준히 할 경우 복부의 근육이 생기게 되면서 뱃살을 막아주고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2 무릎 안쪽 올리기 자세
드로인과 마찬가지로 하복부 근육에 자극을 주는 운동법입니다. 별다른 준비과정 없이 의자만 있어도 됩니다.
사진과 같이 의자에 등을 피고 앉은 후에 한쪽 다리를 반대편 다리 위에 올리고 좌우를 반복하면 됩니다. 하루에 1세트 15회로 총 4세트 정도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의자 플랭크 자세
먼저 의자에 등을 바르게 펴고 양손은 의자 옆 쪽을 잡아주고 다리를 천천히 올렸다가 내려줍니다.
#4 의자 리프트 자세
의자 리프트 자세는 다른 운동법과 비교하여 칼로리 소모가 크고 단기간에 복부를 단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운동법입니다.
의자에 팔꿈치 받침대에 손바닥을 지지대로 하여 상체를 올려 15~30초 정도 유지해주고 내려옵니다. 이 패턴을 총 4세트 해주면 복부 코어에 근육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