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싼곳 알려드려요.
- 건강
- 2021. 8. 2. 22:57
피부 질환 중에서 통증 강도가 가장 심하다고 하는 대상포진에 노출될 경우 피부가 불에 타거나 찌르는 듯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으로 고생한 사람의 말을 빌리면 통증 강도가 마치 분만통과 비견될 정도라고 합니다. 통증과 더불어 각종 합병증까지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상포진의 증상은 피부 발진 외에도 발열과 오한 등 감기 증상과 유사해 마치 코로나 증상과 유사해 의료진조차 구분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연령별로는 50대 이상이 환자의 50%를 넘을 정도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30, 40대에서도 발병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 평가원에 따르면 대상포진으로 치료를 받는 환자가 매년 70만 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날씨가 더워 면역력이 떨어지는 7월과 8월에 가장 많이 병원을 찾는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성인이 맞아야 할 예방 백신으로 대상포진 백신은 항상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상포진 백신은 생백신과 사백신이로 구분되며, 국내에는 현재 생백신인 조스타박스주와 스카이조스터주만 맞을 수 있습니다. (사백신인 싱크릭스는 조만간 국내에 도입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백신 종류에 따른 특징은 아래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싼 곳
대상포진 백신은 현재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 진료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접종 비용이 비교적 고가에 형성되어 있으며 병원마다 가격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저렴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가격이 저렴하다고 백신 종류가 달라지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대상포진 백신 예방접종을 하는 병원에 전화해서 일일이 가격을 물어보는 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일반 환자가 알기 어려운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위의 사이트를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순차적으로 따라 하세요.)
빨강 박스에 '대상포진'을 쓰고 검색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대상포진에 스카이조스터주, 조스타박스주가 활성화되며 나타납니다.
아래에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읍면동까지 해도 되고 보다 저렴한 곳을 원한다면 서울 기준으로 구단위로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강동구로 검색하였고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러면 강동구에서 대상포진 백신을 접종하는 병원과 접종비가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것은 가장 저렴한 접종 비용을 받는 병원입니다.
빨강 박스의 화살표를 클릭해주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강동구에서 대상포진 예방백신 접종 비용이 가장 싼 곳을 보여줍니다. 강동구에서는 사랑플러스병원이 11만 원에 스카이조스터주 백신 접종을 하고 있습니다.
조스타박스주는 최저가가 15만 원입니다.
추가로 유익한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