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잘하는곳 선택요령

본인도 모르게 이마가 넓어지거나 정수리가 휑해지고 있다면 모발이식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남녀를 막론하고 외모에서 머리가 끼치는 영향은 상당합니다.


연예인 중에서도 모발이식을 통해 이미지가 달라지면서 조연에서 주연배우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개그맨 박명수 그리고 중년배우 정우성까지 큰 효과를 체험한 모발이식은 탈모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에게 한 줄기 희망이 되고 있습니다.


단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무작정 모발이식부터 선택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탈모가 심하게 진행되지 않았다면 우선 두피관리와 탈모 치료를 통해 탈모가 진행되는 것을 시도해본 후에 결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모발이식 전에 모발의 양을 회복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모발이식은 본인의 건강한 모발을 채취한 후에 탈모가 진행된 부위에 이식하는 원리입니다. 크게 절개이식과 비절개 이식으로 구분됩니다.


절개이식은 두피를 절개한 후에 모낭을 채위하는 방식을 말하며, 비절개이식은 펀치와 같은 기기를 이용하여 단위 별로 모냥을 채취하여 이식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절개이식은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통증과 함께 흉터가 남으며 회복기간이 1~2주에서 길게는 한 달까지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절개이식은 모낭을 하나하나 분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소요되며 흉터가 거의 남지 않아 회복이 빠른 장점이 있지만 절개이식 대비 비용이 높습니다.



모발이식 비용


모발이식을 망설이는 큰 이유는 바로 비용입니다. 



탈모 부위가 많을수록 비용은 많이 발생하며 적게는 수백만원에서 많게는 천만원 이상까지 비용이 책정됩니다.


비용이 궁금한 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모발이식 잘하는곳


모발이식을 하기로 결정했다면 이제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적지 않은 비용을 쓰고도 제대로 된 병원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효과를 보지 못하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병원을 선택하기를 바랍니다.



#1 모발이식 전문병원 여부


모발이식 병원을 찾을 때는 모발이식만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복합적으로 성형도 하고 모발이식도 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분도 있는데, 모발이식은 재수술에 한계가 있고 이식 후의 결과가 평생동안을 책임지기 때문에 모발이식만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선택하기를 바랍니다.


#2 시술 의사는 모발이식 전문의인가?


모발이식 시술을 하는 전문의가 모발이식 레지던트 트레이닝과 시술 트레이닝을 받았는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현재 국내 의료법상에서는 다른 전공의가 모발이식을 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즉 일반의사가 모발이식을 해도 의료법에 저촉되지 않기 때문에 의사마다 숙련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모발이식은 단순히 머리카락을 옮겨 심는 개념이 아니라 머리카락이 자랄 수 있는 모낭조직을 이식해야 하는 조직이식 수술입니다.


※ 일반의라도 모발이식 시술 경험이 많은 피부과 의사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시술 전 상담시간을 충분히 가지는 병원인가?


탈모를 겪고 있는 사람 마다 두피나 모발의 상태가 전부 다릅니다. 따라서 탈모환자의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위해서는 환자와 의사의 충분한 소통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만약 병원을 방문했는데 상담시간이 많지 않을 경우 그 병원은 선택에서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사후관리가 제대로 되는가?


모발이식 시술을 한 후에 어떻게 관리를 하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잇습니다. 


모발이식 후에는 수시로 병원을 왔다갔다 할 필요는 없지만 경과 내내 환자가 사후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소통이 잘 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5 발품


특히 수도권의 경우 실력 좋은 병원이 많이 있습니다. 위의 기준점을 가지고 병원에서 상담을 받다 보면 의사와 신뢰가 형성되어야 원활한 시술이 가능합니다. 


병원의 홍보가 아닌 실제 시술을 받은 사람의 후기를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따라서 모발이식 잘하는 병원을 3군데 정도는 선택한 후에 발품을 통해 충분히 상담 후에 결정해야 합니다.


모발이식 전후


아래 사진들은 모발이식 시술을 받고 1년이 경과한 사진들입니다.


<M자 탈모 3,700모 모발이식 전후 사진>


<모발이식 5,000모 전후 사진>


<모발이식 7,000모 전후 사진>



마치며.. 



모발이식 시술은 잘못 된다고 반복적으로 이식 시술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커뮤니티를 보면 모발이식 시술이 잘못되어 이식 받은 머리카락이 다시 빠지는 부작용 사례를 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술을 한번 진행하면 반복적으로 시술을 하기 어려우며, 시술 결과가 오랜기간 모발의 컨디션을 결정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정보와 발품을 통해 좋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모발이식 전문 병원은 수도권에 몰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병원에서도 차별화된 시술방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지방에 거주하고 있을 경우 모발이식 전문 병원을 찾기 어렵다면 수도권에 있는 전문병원을 찾아서 시술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더하여 보면 좋은 정보글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