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심는 비용 3000모 6000모 및 변화
- 톡톡/생활정보
- 2020. 3. 7. 14:20
모발이식 수술은 미국에서 1950년 시작되면서 탈모인의 이목을 이끌게 되며 전세계적으로 알려지면 대중화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탈모가 있는 사람 외에도 미용 목적으로 머리를 심는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외모에서 머리카락, 흔히 말하는 머리발의 영향이 상당히 크기 때문입니다.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탈모 인구는 대략 1,000만 명 이상으로 집계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20대와 30대의 경우 탈모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이에 따라 병원을 찾는 비중도 전체 탈모 인구의 50% 수준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탈모의 원인은 스트레스나, 식생활 변화, 질병 또는 가족력에 따른 유전적인 영향으로 다양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모발이식을 받고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이나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의 만족도가 크다고 합니다.
현재 모발이식 수술방식은 머리 뒤의 두피의 모낭을 절개한 후에 이식하는 '절개식 수술'과 모낭을 뽑아 탈모가 진행된 부위에 이식하는 '비절개 수술' 로 2가지가 있습니다.
이식 수술이 많이 발달되어 부작용이 적고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문제는 머리 심는 비용입니다.
비절개식 수술의 경우 흉터가 거의 없는데 반해 이식하는데 들어가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절개식 대비 다소 높은 비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기 시작했다면 탈모 초기를 의심해봐야합니다.)
3,000모 기준
병원에서 가장 많이 진행하는 것이 바로 3,000모라고 합니다. 3천모를 기준으로 했을 때 병원에서 책정되어 있는 가격은 절개식의 경우 500만원(부가세별도), 비절개식은 750만원(부가세별도) 입니다.
즉 비절개 방식이 절개식 대비 50% 정도 높게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모발이식 수술은 미용목적이기 때문에 시중에 가입한 보험이나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절개법의 경우 3,000모 기준 대략 4시간 정도가 걸리고 비절개법은 약 7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또한 절개법은 대량이식에 적합하지만 비절개법은 소량이식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M자 탈모나 정수리 등에 부분탈모가 진행될 경우 비절개법 이식술을 받는 경우가 많고 탈모가 전반적으로 크게 진행이 되었다면 절개식이 이용됩니다.
머리 심는 가격이 싸다고 좋은 병원이 아닙니다!!
1. 시술을 할 때 머리 디자인, 즉 헤어라인의 모양을 잘 잡아주는 병원
2. 이식 부위와 밀도를 잘 보강해줄 수 있는 노하우
3. 모낭세포가 이식된 부위의 혈관과 연결되는 과정인 생착 관리
조금 더 가격이 싼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충분한 노하우와 지속 관리가 될 수 있는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발이식 효과
왼쪽이 탈모가 진행된 상태의 머리이고 오른쪽이 모발이식을 받고 6개월이 지난 시점의 사진입니다. 탈모가 머리 전체로 광범위하게 진행되었기 때문에 3천모가 아닌 6,000모를 이식했다고 합니다. 부분 탈모는 보통 3,000모만 심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위의 사진은 M자 탈모가 진행된 경우인데 대략 3,000모를 심고 1년 지난 후입니다.
1,300모 정도를 심고 8개월이 지난 모습입니다.
탈모 치료를 위해 터키 여행을...
터기에서는 3,000모를 이식 받을 경우 국내의 절간 가격인 300만원 내외로 이식시술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왕복 비행기가 100만원 내외인데 이것을 감안하더라도 터키가 더 저렴합니다.
터키에서는 매일 수백건의 모발이식 수술이 진행되는데 가격이 저렴하여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다른 외국인들도 방문하여 머리를 심고 있다고 합니다. 즉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모발 이식이 진행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터키의 모발 이식술 수준은 선진국 수준이면서 가격이 저렴하여 모발 이식을 받고 관광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이제는 터키 모발 이식 투어 상품까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와 다르게 사후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부자격자가 아닌 의료 전문의를 찾아가서 시술을 받는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