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l파일 뷰어 다운로드 3가지

eml 파일은 자체적으로 이메일을 담고 있는 파일로서 아웃룩(Outlook)이나 아웃룩 익스프레스(Outlook Express)로 열어 볼 수 있습니다.

아웃룩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오피스를 보면 파워포인트와, 엑셀, 워드, 퍼블리셔 등과 함께 같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가 없거나 아웃룩의 사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eml파일을 쉽게 볼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ml파일은 일반적으로 자주 접하는 파일이 아니기 때문에 설명되는 방법 중에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eml파일 뷰어 보는방법 3가지

만약 eml파일을 자주 열어보는 사람이라면 전용 뷰어(viewer)를 다운 받아 설치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뷰어를 다운 받고자 하는 분은 아래 링크로 이동하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링크 >> http://www.freeviewer.org/eml/

링크를 따라 가면 위의 화면이 나오는데 무료와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녹색박스가 무료 다운로드 파일인데, 단지 파일 내용을 보는 것만 필요하다면 무료버전을 다운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링크를 거치지 않고 바로 다운받고자 하는 분은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 받으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모질라 선더버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Thunderbird는 eml파일 전용 뷰어라기 보다는 메일을 쉽게 관리하기 위해 제공하는 프로그램인데 eml파일까지 같이 열어볼 수 있습니다.

모질라 선더버드 바로가기 >> https://www.mozilla.org/ko/thunderbird/

마찬가지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마지막 방법은 eml파일을 자주 열어볼 필요가 없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eml파일을 보여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뷰어 바로가기 >> https://www.encryptomatic.com/viewer/

링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Choose File'을 클릭하여 보고자 하는 파일을 넣어주면 화면 상에서 파일 내용이 보여집니다.

단, 최대 용량은 8MB 까지만 지원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