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컬러링 설정 방법 및 선물하기

컬러링은 누군가가 핸드폰으로 전화를 했을 때 일반적인 통화연결음이 아닌 음악 또는 효과음, 목소리 등 다양한 소리를 들려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컬러링을 이용하면 누군가 내 핸드폰을 걸었을 때 지루하지 않아 남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SKT에서도 발신음 대신 톡톡 튀는 컬러링이나 효과음, 최신음악, 롱컬러링, 일반컬러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거아니지만 설정 방법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면 마냥 어렵기 때문에 가장 쉽게 설정하는 방법과 변경, 그리고 선물하기의 기능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SKT컬러링 요금

컬러링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부가서비스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컬러링 요금은 부가세포함 990원입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음악이나 효과음에 따라 금액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으며, 길이에 따라 일반 컬러링은 스마트폰의 경우 550원~990원, 롱컬러링은 660원~1,100원을 내야 합니다. 

즉 부가서비스 비용 990원에 음악 비용을 포함하면 대략 월 2천원의 비용이 나가게 됩니다.

컬러링만 가입하고 별도로 음악이나 효과음을 추가하지 않을 경우 기본으로 제공되는 음악이 나가게 되는데, 이러면 가입의 의미가 없겠죠?

SKT컬러링 설정 방법

티월드(T world)에 들어가서 컬러링을 검색해서 이용 방법을 보면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나름 스마트폰을 자주 만지는데 이게 대체 무슨 말인지 모르겠네요. 

이것저것 설명해주고 빨강박스에 있는 곳에서 알아서 하라는 뜻인 것 같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어플(App)을 다운 받는 방법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 T 컬러링 " 을 검색해서 설치하길 바랍니다. 해당 어플은 SKT 제휴사인 SK techx에서 제공하는 어플이기 때문에 사용법도 쉽고 안전한 앱입니다. 

그러면 인기RING 부터 최신 RING 그리고 10대, 20대, 30대 등 나이별로 선호하는 각종 음악들과 효과음들이 있습니다. 

미리듣기를 해보고 마음에 들면 구매 후 반영을 하면 됩니다. 

적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SKT 컬러링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괜히 티월드에서 복잡하게 이것저것 찾아보지 말고 전용 앱을 다운 받아서 설정하기를 바랍니다. 

컬러링 선물하기

친구나 연인, 가족끼리 컬러링을 선물하고 싶은데 T컬러링을 설치했다면 아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클릭하면 미리듣기를 통해 하이라이트, 전반부, 후반부를 들을 수 있고 가격을 볼 수 있는데, 사진의 빨강 박스를 보면 선물하기 기능이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음악을 선택했다면 선물하기를 클릭하면 상대방의 핸드폰을 입력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