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무제한요금제 중 나에게 맞는 요금제 선택요령

통신 3사 중에서 SKT 이용자 수가 가장 많습니다.

통화품질이나 LTE를 활용한 데이터 속도는 비슷하지만 시장의 첫번째 주자라는 것이 유리하게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번호이동을 반복하다가 온가족 50% 할인이 적용되면서 5년 넘게 통신사를 이동하지 않고 SK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전용선 역시 SKT를 이용하고 있는데 결합 상품을 이용하여 인터넷 회선 역시 50% 할인을 받아 상당히 저렴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무제한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번 시간에는 음성 및 문자 뿐만 아니라 데이터 까지 무제한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은 SKT에서 제공하는 각종 요금제의 종류입니다. 

하나하나 보기에도 너무 많은 요금제가 있어 티월드 홈페이지에는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만약 LTE 등의 데이터 사용이 많지 않다면 band 데이어 세이브 요금제( 부가세포함 : 32,890)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집전화와 이동전화를 무제한 사용하면서 데이터는 300MB만 제공됩니다.

가족이나 지인에게 데이터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면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음성통화와 더불어 문자 그리고 LTE 데이터까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알아보겠습니다. 

T시그니처 요금제

T시그니처의 요금제는 Master 와 Classic 으로 두가지 요금제가 있습니다. 

SKT 요금제 중에서 가장 비싼 요금제에 해당되지만 부가서비스가 있어 해당되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저렴한 요금제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무제한 요금제 보다 추가되는 혜택은 바로 스마트워치 이용요금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스마트워치 이용요금은 T아웃도어, LTE Watch요금제가 있으며 많이 쓰는 LTE Watch 요금제 금액은 부가세포함 12,100원입니다. 

또한 분실 및 파손에 대비한 스마트폰 보험이 요금제에 포함되어 있으며 해외여행을 자주 가는 분을 위해 T로밍 OnePass 이용권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SKT 멤버십에서 바로 VIP등급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아쉬운 부분은 온가족할인이 50%이지만 최대 30% 혜택만 제공됩니다. (따라서 온가족할인 대상자는 월 61,600원이 됩니다)

따라서 스마트워치를 보유하고 있는 분에게는 가장 적절한 무제한 요금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band데이터 요금제

현재 SKT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을 하고 있는 밴드 요금제입니다. 

밴드 요금제는 데이터의 사용량에 따라 총 7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는 band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부터입니다.

11GB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데이터를 다 소진하면 매일 2GB를 제공합니다. 2GB도 모두 사용하면 3Mbps로 속도제어가 됩니다.

사실 3Mpbs도 간단한 인터넷이나 유튜브 영상 등을 보는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월정액 75,900원을 받는 퍼펙트S 요금제는 분실파손 보험과 VIP멤버십을 추가 제공하는 것입니다. (분실 파손 보험의 경우 17년 12월 31일 까지 가입한 고객만 적용됩니다. 즉 18년 이후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시그니처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밴드 데이터 요금제는 온가족 50%할인이 아닌 최대 30%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온가족할인 적용자가 밴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려면 매월 46,123원을 내야 합니다.

바로 VIP멤버십 혜택을 원하는 분은 만원 더 비싼 퍼펙트S를 선택해야 합니다. 

전국민 무한 요금제

밴드 데이터 요금제가 나오기 전까지 유일한 무제한 요금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용량에 따라 4가지로 구성되며 데이터까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는 전국민 무한85입니다. 

밴드 무제한 요금제인 퍼펙트와 거의 같다고 볼 수 있으며 부가서비스인 "마이스마트콜"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전국민 무한 100은 데이터 16기가를 기본용량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어차피 데이터 소진 이후에 2기가를 매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는 요금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금액 대비 혜택 또한 상당히 부실합니다. 

다만 T시그니처 및 밴드 데이터 요금제와 다르게 온가족 50% 할인 적용이 가능합니다. 

50%할인이 되면 부가세 포함 46,750원의 요금제가 됩니다. 

무제한 요금제 선택 요령 결론... 

1. 스마트워치 까지 가지고 있다 -> T시그니처 클래식 요금제 선택 

2. 온가족할인 50% 해당자 -> 밴드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 선택 

3. 할인 미적용 해당자 -> 밴드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 선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