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로밍에그 신청방법 및 요금안내

에그(EGG)는 통신사 KT에서 제공하는 휴대용 무선 인터넷 단말기를 말합니다.

국내용과 해외용이 있으며 국내망을 사용하는 에그는 망통신이 틀려 해외에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무선 인터넷 단말기는 "로밍에그"라고 부릅니다. 

개인적으로 출장을 가는 경우에는 본인의 스마트폰을 로밍하여 가는 방법도 있지만 가족 단위의 구성원과 가는 경우에는 동시에 3명까지 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한 로밍에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KT로밍에그를 신청하면 단만기를 통해 하루 종일 WIFI를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신청한 기간만큼 데이터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국가는 총 8개로 "일본, 미국, 중국, 홍콩, 대만,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가 있습니다. 

KT 로밍에그 이용요금

KT로밍에그는 부가세 포함하여 일 11,000원입니다.

다소 높은 금액이라고 볼 수 있으나 최대 3명 까지 동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3명이 이용할 경우 대략 하루 3,670원이 됩니다.

[KT 로밍에그 구성품]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스마트폰을 통해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검색하고 쉬는 동안에 인터넷 검색 등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3명이 이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는 비싼 금액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요즘은 추석 연휴에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아 통신사들간에 경쟁에 따라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KT로밍에그 뿐만 아니라 SKT, LG U+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KT로밍에그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이 2가지가 있습니다. 

1. KT고겍센터에 로밍에그 신청하기 
- 국내에서 : 1588-0608 
- 해외에서 : +82-2-2190-0901 (통신사가 KT일 경우 무료)

2. 공항 KT로밍센터에서 신청하기

[김포공항 KT 로밍 센터]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에는 KT 뿐만 아니라 통신사 마다 로밍센터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을 경우 줄을 서야 할 수 있으니 넉넉하게 시간을 가지고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센터에서 상품예약을 하거나 공항에서 신청을 하거나 로밍에그를 대여하는 것이기 때문에 출국할 때 반납을 해야 합니다.

공항 로밍센터 운영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 까지 진행되고, 이후에는 무인반납기를 통해 반납하면 됩니다.

KT로밍에그는 단말기를 대여하는 것이기 때문에 반납하지 않을 경우나 분실시 별도의 분실가를 책정하여 요금이 청구하게 됩니다. 

따라서 분실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단말기의 배터리 지속시간은 대략 7시간 정도라고 하나 단말기의 사용 기간 그리고 와이파이 이용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간간히 배터리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