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포인트리 조회 및 사용처

KB포인트리는 포인트(Point)와 나무(Tree)의 합성어로 국민카드를 통해 쌓을 수 있는 포인트의 한 형태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는 거의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폭넓은 사용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요즘은 신용카드를 선택하는 기준이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가 될 정도로 중요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였고 카드사도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앞다퉈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국민카드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리는 다양한 제휴를 통해 사실상 현금과 동일한 혜택을 부여하고 있어 꼭 아래의 내용을 살펴본 후에 이용하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KB포인트리는 국민은행이 아닌 국민카드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로 조회 역시 은행이 아닌 카드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포인트리 조회 방법

포인트를 조회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PC(컴퓨터)를 이용하는 방법

KB국민카드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상단의 "서비스"를 클릭하면 다양한 목록이 나오는데,  그 중에 가장 왼쪽에 "POINTREE" 목록을 보면 "나의포인트리"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적립된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야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폰(휴대폰)을 이용하는 방법

KB국민카드 어플(앱, APP)을 설치했으면 어플을 실행하여 공인인증서 또는 지문입력을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상단에서 "혜택"을 클릭하면 바로 적립되어 있는 포인트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사용한지라 4p가 남아있네요. 

#3 고객센터에서 확인하는 방법

위의 두 가지 방법 중에 스마트폰 어플을 통한 확인은 공인인증서를 통한 PC 보다 지문인식이 가능한 스마트폰으로 보는게 가장 편리한 방법이지만, 사용법을 모른다면 또 가장 복잡한 방법에 속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포인트를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KB국민카드 고객센터 : 1588-1688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상담원이 본인 확인 절차를 확인 한 후에 적립되어 있는 국민포인트리를 알려줍니다.

단,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만 운영하고 있으니 해당 시간 내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포인트리 사용처

스타샵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고 카드대금 및 선불카드 충전, 선물하기, 연회비 납부 등이 사용이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가 필요 없는 경우 현금캐시백(자동 환급도 가능)도 가능합니다.

단, 현금캐쉬백은 신용카드의 경우 3만점 이상 보유했을 경우 환급 받을 수 있고 체크카드는 1만점 이상 보유해야 캐쉬백이 가능합니다.

자동이체 설정을 하면 캐쉬백 조건을 갖출 경우 결제계좌에 자동으로 환급이 됩니다.

이 정도면 사실상 포인트는 현금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드 대금 결제, 선물하기, 선불카드 충전, 연회비, 금융거래 수수료, 기부 및 경매,  포인트리를 이용한 쇼핑은 사용 기준에 제한이 없어 1점 이상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를 사용한 것을 SMS로 받을 경우 월 300원의 비용이 추가로 청구되는데, 이를 포인트로 납부하려면 300점 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또한 항공마일리지 전환은 제휴 항공사별로 다르므로 대한항공, SKYPASS 마일리지, 아시아나(ASIANA) 클럽(CLUB)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서비스 모두 연체나 해지 등으로 거래가 정지되었을 경우에는 이요이 제한되니 참고바랍니다.

위의 제휴 쇼핑사는 포인트리로 직접 물건도 구매할 수 있으며, 타 쇼핑몰 대비 포인트리도 더 많이 적립되고 있습니다.

포인트는 제품가격의 일부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