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가족 텐트 미라클패밀리 후기

작년에 처음 구매한 텐트가 바로 리빙쉘이자 거실형인 스노우라인의 미라클패밀리 입니다.


미라클패밀리를 선택한 이유는 먼저 텐트 디자인과 색상이 마음에 들었고 캠핑 초보자에게 있어 가성비가 최고였기 때문입니다.


당시 거실형텐트가 60만원 이상이었지만 미라클패밀리 구형은 40만원 초반에도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또한 1년도 안된 거의 새것과 다름 없는 중고가가 20만원에 급매물이 나와 급하게 구매를 하였습니다.


캠핑에 대한 막연한 로망을 가지고 한 여름휴가를 총 4박 중에 2박은 캠핑, 2박은 펜션을 예약하고 첫 캠핑은 말그대로 최악이었습니다.


여름에 쉬원하다는 강원도에 갔으나 캠핑 내내 폭우가 몰아치거나 비가 쏟아져 때 아닌 우중캠이 되버렸습니다.



장대비가 쏟아지는데 미라클패밀리 텐트는 내부에 결로 없이 비한방울 안새며 잘 버텨준 것을 생각하면 참 고마운 텐트이기도 합니다.


가성비와 디자인 모두 충족시켜주고 있어 캠핑 초보자에게 가장 인기있는 텐트 중에 하나입니다. 다만 애초에 미라클패밀리는 3~4인 용입니다. 즉 최대가 4인으로 4인 가족 기준으로는 다소 작습니다.


미라클패밀리를 고른 이유


#1 이쁘다!!



디자인은 정말 잘 빠졌습니다. 특히 미라클패밀리 신형은 색상까지 많은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을 정도로 라인이 잘 살아있어 색상과 텐트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 있습니다.


#2 가성비


캠핑을 많이 다닌 분들은 아마도 미라클패밀리를 사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3인 이상 가족이나 캠핑 초보자에게는 충분히 1박 이상의 캠핑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형 텐트입니다.


#3 넉넉한 이너텐트


참고로 제가 키가 184 입니다. 넉넉한 이너텐트는 4인 어른이 자도 충분한 사이즈입니다. 만약 초등학생의 자녀가 있다면 이너에 짐을 넣고도 넉넉하게 잠을 잘 수 있습니다.


#4 한 여름만 피하면 최강


참고로 한여름과 겨울은 캠핑 초보자라면 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날씨의 변덕이 심하고 초보자는 텐트를 치는 것조차 버거울 수 있어 자칫 휴가를 망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날씨가 좋은 봄과 가을에는 넉넉한 이너텐트는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해주고, 적절한 사이즈의 전실은 사생활을 보호해줍니다.


일반 돔텐트의 경우 전실이 없기 때문에 사생활 보호에 다소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한 전실에 있으면 햇빛을 다이렉트로 째는 것을 가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1 전실공간이 작다

미라클패밀리의 가장 아쉬운 점은 텐트의 크기가 어중간하다는 것입니다. 가장 어중간한 것은 바로 전실(거실) 공간입니다.



실제 전실의 사이즈입니다. 


보통 전실에 들어가는 것이 각종 캠핑 용품과 장비들 부터 테이블, 의자 등 입니다. 하지만 전실 사이즈가 작아서 텐트 가장자리에 짐을 두면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할 수 있는 사이즈가 나오지 않습니다.


특히 의자가 캠핑 의자 중에서도 사이즈가 가장 큰 럭셔리의자라면 매우 불편합니다.


미라클패밀리의 전실은 좁아서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하기 보다는 돗자리나 대형사이즈 캠핑 매트를 바닥에 깔고 좌식으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애매한 조합


5월 중순만 넘어가도 한 낮 땡볕은 덥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타프인데 보통 4인 가족 기준으로 블래코팅 타프 대형 사이즈를 사용합니다.


문제는 미라클패밀리는 리빙쉘사이즈로 상당히 큰데 타프까지 대형이면 이를 받쳐줄 수 있는 캠핑장이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미라클패밀리 + 타프" 의 조합이 매끄럽지 못합니다.



미라클패밀리 사이즈 및 스펙



사이즈는 가로 3.2미터 세로 5.75미터 입니다. 따라서 데크에다가 미라클패밀리를 설치할 때는 사이즈 역시 고려해야 합니다. 



텐트의 가장자리가 마름모꼴로 되어 있는데 디자인은 날렵하게 이쁘게 나오지만 죽는 공간이 나오게 되는 것이 단점입니다.


이너텐트 가로 사이즈가 2미터30센치라 4인이 자도 충분합니다. 초등학교 자녀들이라면 5인까지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수납시 사이즈입니다.


사진상에는 작아보이나 차 트렁크에 제법 많은 공간을 차지할 정도로 부피가 크니 참고바랍니다.



무게는 18키로인데 여성이 혼자 들기에는 상당히 무거운 무게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