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입출금 알림 서비스 [무료]

은행에서 예금과 출금을 할 때 입출금이 알람이 뜨지 않는다면 상당히 불편한 일입니다.


타인 또는 회사에서 입금이 되었다는 알림이 뜨지 않아 수시로 계좌를 확인해야 하며, 본인이 이체를 했을 때도 계좌에서 제대로 빠져나갔는지 계좌 조회를 통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 각각의 은행에서는 입출금 거래 내역을 사용자에게 안내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에서도 자사의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입출금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아직 등록을 하지 않은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등록바랍니다.



인터넷을 통해 등록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에 로그인하면 직접 입출금 알림 SMS(문자)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하나 알리미 서비스 등록 방법


[하나은행홈페이지 접속] - [마이하나] - [뱅킹관리] - [통지서비스] - [문자알리미서비스]



위의 경로를 통해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 계좌 목록이 나오면 '등록'을 클릭합니다.



이용약관에 클릭을 하고 '하나 입출금 거래내역 문자통지서비스'를 클릭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서비스 이용 요금


서비스 이용 요금은 정액제로 휴대폰번호 갯수당 월 800원을 받고 있습니다. 종량제를 선택할 경우 건당 20원씩 부과됩니다.


계좌별로 최초 등록 월은 이용요금이 면제 됩니다. 그 밖에 면제 조건은 고객 등급에 따라 책정됩니다.


- 하나(Hana) VIP, VIP 등급 : 면제

- 하나(Hana) 패밀리(Family) : 월 50건 이하 면제 / 50건 초과 부터는 건당 20원 



하나은행 어플을 이용한 방법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입출금과 관련낸 내용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의사항은 하나은행 어플인 '하나원큐'를 통해 SMS 신청을 하게 되면 똑같이 유료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SMS 신청이 아닌 '입출금푸시알림설정'을 이용하길 바랍니다. 문자가 아닌 어플에서 실시간으로 PUSH 알람을 통해 통장잔고와 계좌 이체 현황을 알려줍니다.


아래 내용을 따라하세요. (당연히 하나은행 스마트폰 어플인 하나1큐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어플 상단의 빨강 사각 박스를 클릭해주세요.


#2 



마찬가지로 상단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3



푸시알림 설정을 눌러줍니다.


#4 



입출금푸시알림설정을 클릭하여 신청을 하면 됩니다.



상담원을 통해 신청


위의 방법이 귀찮다면 하나은행 콜센터 상담원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콜센터 [1599-1111] - 0번(상담원연결) - 1번(업부선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