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백집 일산점 웨스턴돔 4인가족 방문기

일산 이케아에 방문하고 뭔가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검색하던 중에 편백찜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일산에서 가장 가까운 웨스턴돔 일산점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아이들과 식사하기에 뭔가 자극적이거나 MSG가 잔뜩 들어간 음식 보다는 웰빙식과 더불어 맛도 좋으며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아이템이기에 이케아 고양점에서 20분 정도 차를 타고 이동했네요.


매장에 들어서면 편백나무 향이 물신 풍기는데, 피톤치드 효과로 유명한 편백나무는 다이어트 효과, 불면증해소, 각종 면력역 샹항, 사비넨 성분이 있어 세포의 콜라겐 수량을 증가시며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든 음식점(맛집) 후기는 지극히 객관적이면서 주관적인 포스팅을 위해 개인 자비로 쓰여집니다.


일산 편백집은 웨스턴돔 B동에 위치하며 광장방향에서 2층으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보입니다. 




외부 모습이 위와 같기 때문에 참고하여 찾으면 됩니다. 



매장크기는 대략 20평 정도 수준으로 아담한 수준이며, 화이트와 목재톤으로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습니다. 



편백집 메뉴 가격


메뉴구성은 주메뉴와 부메뉴, 식사메뉴, 주류로 되어 있고 편백찝은 소고기와 흑돼지로 되어 있습니다. 


점심시간의 경우 편백찜을 먹지 않아도 간장새우밥 또는 낙지밥을 선택하여 식사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간장새우밥이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커플과 가족을 위해 세트메뉴가 있는데 커플 세트는 27천원에서 4천원 빠진 23,000원으로 할인하고 있고, 4인~5인 정도 식사가 가능한 패밀리 세트는 원래 가격인 43,000원에서 37,000원으로 4천원 할인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편백찜 패밀리 세트

4인가족(성인 둘, 초등1학년, 유치원생)이기에 당연히 패밀리세트로 주문하였습니다. 



패밀리세트를 시키면 소고기 편백찜 3인분과 간장새우밥, 흑돼지 김치탕, 공기밥 한개가 세팅되는데 상차림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편백찜은 세팅되고 9분이 지나야 합니다. 



소고기 편백찜 3인분의 사진입니다.


비주얼이 상당히 좋은데 위에는 대파와 소고기가 찜이 되어 먹기 좋게 올라와 있고 소고기 아래에는 숙주가 잔뜩 담겨있습니다. 



배가 고픈지라 고기 한점을 들어올려봤습니다. 



찜 요리의 특성이 담백하면서도 느끼한 맛이 될 수 있는데 위의 소스에 찍어먹으면 느끼함을 덜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깻잎과 같이 쌈을 해서 먹으면 맛의 조화가 더 강력해집니다. 



간장새우입니다. 


새우가 총 3마리가 나오는데 먹기 좋게 껍질이 까져있습니다. 



여기에 새우를 잘게 잘라주고 간장과 함께 비벼 먹으면 뭔가 독특한 맛이 형성되네요. 묘하게 중독성있습니다. 



총평 ★★★★☆

비쥬얼은 위에 소개해드린 사진으로 충분히 평가가 될 것 같습니다. 


저녁에 방문했는데 웨돔 특성상 가족 단위 보다는 커플이 더 많았습니다. 또한 식사를 한 상황은 이케아에서 무려 4시간의 쇼핑을 하며 체력의 극심한 소모와 허기를 참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맛       : ★★★☆☆

웰빙    : ★★★★☆

친절도 : ★★★☆☆

위치    : ★★★★☆


총 평점은 5점 만점에 3.5점입니다. 


매콤하고 자극적인 맛에 익숙해서인지 편백찜의 소고기 자체는 맛이 좋지가 않습니다. 


샤브샤브 소고기와 비교했을 때 뭔가 밋밋한 맛에 처음에는 독특한 식감으로 괜찮다 생각했지만 자꾸 먹으니 뭔가 물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세트메뉴에 담백한맛을 상쇄시켜줄 메뉴나 소스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아이들의 경우는 당연하겠지만 빕스와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 나 양념갈비, 샤브샤브에 갔을 때보다 반응이 안좋았네요. 


일단 패미리세트가 워낙 푸짐하게 나오니 고기를 남겼습니다. (아이들이 잘 먹지를 않네요.)


집사람 의견 역시 샤브샤브 보다는 자주 찾지는 않을 것 같지만, 뭔가 담백하고 건강한 음식이 생각날 때는 찾을 것 같다고하네요. 


새롭지만 중독성이 있기 보다는 건강한 웰빙식사에 최고인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