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품질(음성통화)를 위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모음

애플사의 에어팟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이제 출시되는 아이폰에서는 이어폰 잭을 없애면서 코드리스 일명 무선 이어폰의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폰, 삼성전자, LG전자, 소니, 플랜트로닉스, 화웨이 등 다양한 업체에서 무선 이어폰을 출시하여 경쟁을 치루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구글 역시 '픽셀 버즈'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나전한 코드리스 이어폰으로 듀얼 마이크와 함께 턱뼈의 진동을 감지할 수 있는 음성 가속도계를 탑자하여 음성통화의 품질을 개선시킨 제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실시간 번역의 기능도 제공된다고 하는데 출시일은 대략 올해 5월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이어폰이 다수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음질은 어느 정도 비슷하나 통화품질 면에서는 제품마다 확연히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갤럭시버즈 역시 사용자의 후기를 들어보면 음질은 좋으나 음성통화에서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후속 버전인 갤럭시버즈 플러스는 통화품질 개선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평소 전화로 업무를 많이 보거나 운전 등을 자주 해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통화를 많이 하는 경우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제품을 선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통화품질이 최우선이라면..

#1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은 음성통화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사무실과 같은 조용한 공간에서는 상대방과 통화시 큰 문제가 없으나 지하철, 버스, 카페, 마트 또는 외부에서 바람이 많이 불 경우 주변 소음으로 인해 상대방이 제대로 듣지 못해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만약 중요한 대화를 하는 경우에는 사실상 일반 무선이어폰으로는 통화 자체가 불가합니다.


플랜트로닉스 보이저5200 은 노이즈캔슬링과 바람 소리를 차단하여 깨끗한 통화가 가능합니다. 



4개의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외부 소리를 분석하면서 상쇄를 시켜주면서 노이즈를 제거해줍니다.



따라서 실제 시끄러운 장소에서 플랜트로닉스 V5200 을 사용하여 통화할 경우 상대방이 외부 소리를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의 깨끗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충전케이스 까지 추가로 구매하고 싶다면 플랜트로닉스 5240을 선택하면 됩니다.


가격 정보


1.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40(보이저5200+충전케이스) : 168,000원

2.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 : 139,000원



#2 람쏘 LS-Stalk1 (가성비)


만약 플랜트로닉스 보이저5200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람쏘 LS Stalk1 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음악을 듣는 용도가 아닌 음성통화를 강조한여 출시된 제품입니다.



특이한 것은 음소거 기능이 있어 통화 중 다른 사람과 이야기를 한 후 다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개의 마이크를 탑재하여 메인 마이크의 잡음에서 보조마이크의 잡음을 85% 상쇄시켜주는 방식으로 목소리만 깨끗하게 전달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후기에서도 통화 감도가 아주 훌륭하다는 평이 다수 입니다.


람쏘 LS-Stalk1 최저가 : 28,900원


#3 OMT BK-K2



오엠티 BT K2는 통화기능을 강화하여 세일즈맨을 위한 블루투스 이어셋입니다. 무게가 무려 17g으로 상당히 가벼운게 특징입니다.


마찬가지로 음성통화를 위해 강조된 제품이기에 가격 대비 성능으로는 만족할만한 제품입니다.


오엠티 BT-K2 가격 : 11,800원


음질+통화품질+디자인

앞서 소개한 제품들은 통화품질에 특화된 무선 이어폰이기 때문에 유튜브나 스트리밍 음악감상 등을 하는데에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 제품들입니다. 한쪽 귀에 착용하여 이어 마이크 부분을 최대한 입에 가깝게 배치하여 깨끗한 음성통화를 하는데는 도움이 되나 한 쪽 귀에만 착용을 하여 음악을 감상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아래 두 제품은 무선 이어폰 중에서 통화와 음질 그리고 디자인 까지 3박자를 모두 갖춘 제품입니다.


#1 애플 에어팟 프로(PRO)



사실 에어팟 프로는 말이 필요 없는 제품입니다. 기능이나 디자인 측면에서 전세계 사용자의 호평을 받고 있을 정도로 현재까지는 가장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문제는 고가의 가격 형성입니다.


에어팟 PRO : 319,000원


#2 화웨이 플라이팟



플라이팟은 다소 생소한 브랜드이지만 기능을 보면 노이즈캔슬링을 탑재하여 잡음을 제거하고 통화품질을 개선시키기 위해 메인마이크와 보조마이크를 탑재하여 선명한 음성을 들려줍니다.


또한 IP54급 방수방진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화웨이 honor FlyPods 가격 : 63,500원


음성통화가 많이 없다면 

외부 환경에서 음성통화가 많이 없는 분이라면 고가의 제품을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 음질 측면에서는 체감할 정도의 차이는 아닙니다. 물론 본인의 귀가 민감하다면 에어팟이나 버즈플러스 등의 제품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가성비가 중요하고 본인이 막귀는 아니더라도 음질에 엄청 민감하지 않다면 'QCY T5' 제품을 추천합니다.



가격은 2만원 초반에 형성되어 있으며 6천 건이 넘는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용자들이 만족하고 있다는 뜻이며 입소문으로 많이 퍼진 제품입니다.


조용한 공간에서의 통화는 그럭저럭 괜찮다는 평이며 음악이나 유튜브, 넷플릭스를 시청할 때 음질도 상당히 괜찮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