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투 지우는법 (문신, 아이라인)

타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신체의 여러 부위에 크고 작은 문신을 새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타투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단순 변심으로 피부에 새긴 문신을 후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타투는 한번 새겨지면 지우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특히 문신에 사용된 염료가 피부 속 깊이 진피층까지 침투되어 있거나 새긴 범위가 넓을 경우 제거하기는 더욱 어려워집니다.

 

과거에는 문신을 제거하는 방법이 없어 문신을 한 피부에 다시 색소를 넣어 문신을 흐리게 하는데 그쳤습니다.

 

그래도 지워지지 않는 경우 피부에 화상이나 상처를 강제로 입히게 해서 가리는 방법을 쓰기도 했습니다.

 

 

타투를 하고 싶은 분들은 당장 나타나는 효과보다 앞으로 타투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투를 지우기로 결정하는 가장 큰 이유는 시간이 경과할수록 타투 모양과 색이 변한다는 것입니다.

 

<타투 10년 전후>

 

그리고 신체에 타투를 새기는 것은 나름 본인의 생각하는 컨셉을 반영하는 것인데, 본인의 취향은 시간이 지나면서 바뀔 수 있고 타투 유행 트렌드도 변하게 됩니다.

 

또한 나이를 들다 보면 타투를 통해 이뻐 보였던 신체 부위가 오히려 타투가 없는 신체가 더 이뻐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차를 구입하고 튜닝을 하지만 '튜닝의 끝은 순정이다.'라며 원래의 차량 모습을 그리워하는 경우가 많은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타투 지우는법

 

타투를 지우는 것은 과거와 달리 이제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다만 시술이 까다롭고 수차례 받아야 하며 오래 걸리는 것이 번거로울 뿐입니다.

 

타투를 지울 수 있는 대표 방법은 '레이저 치료'입니다. 그중 피코(pico) 레이저 치료가 문신 제거에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이저 문신 제거 원리>

 

 

피로 레이저 시술은 식약처의 인증을 받았으며 피부 손상 및 흉터를 최소화하면서 제거 효과는 뛰어난 안전한 시술에 해당합니다.

 

 

레이저 시술을 통해 칼라 문신, 아이라인 문신, 눈썹 문신 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문신의 깊이나 크기에 따라 나노레이저, R20 레이저 기법을 적용하기도 합니다.

 

 
 

※ 피부과 선택요령

1. 전문의

2. 시술 장비 보유 (피코 레이저, 나노레이저, R20)

3. 시술 경험

 

 

타투 제거 비용

 

문신 제거 가격은 문신을 제거하려는 피부 부위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피부과에서는 이 크기를 명함 크기로 규정하고 시술 비용을 안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명함 크기 3장 정도의 피부 문신을 제거하는 비용은 21만 원입니다. 상당히 넓은 부위의 문신을 제거할 때는 당연히 비용은 더 하락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