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물왁스 사용법 (99%가 잘모르는 방법)

자동차는 관리를 어떻게 했냐에 따라 큰 차이가 발생합니다.

 

새차를 구매하게 되면 깨끗하고 빛나는 도장면으로 신차 느낌이 나는데 관리를 하지 않으면 점점 자동차 도장이 색이 죽으며 중고차가 되어버립니다.

 

항상 깨끗하고 신차 느낌을 주기 위해서 쉽게 관리하는 방법은 세차 후 왁스를 바르는 것입니다.

 

왁스는 고체 왁스와 물왁스가 있는데 고체 왁스는 효과 시기가 1개월에서 3개월까지 유지되지만 물왁스는 1주일에서 길어야 한 달 정도로 짧습니다.

 

물왁스 사용법

 

그럼에도 물왁스를 바르는 이유는 효과 대비 사용방법이 상당히 심플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물왁스는 대표적인 퀵디테일러에 해당하며 차량 세차하는 것을 취미로 가지고 있지 않다면 물왁스로도 충분히 차량 외관을 신차 컨디션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물왁스 사용법

 

※ 물왁스 준비물

  • 물왁스
  • 왁스 극세사 걸레 2장

 

물왁스를 바르기 전에는 차량을 깨끗하게 세차한 후에 차량의 열기를 식히고 물왁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1. 물왁스 흔들어주기

 

물왁스는 왁스 성분이 물에 희석되어 있는 것입니다. 왁스 성분이 물아래로 내려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 전에 적당히 흔들어서 이용해야 합니다.

 

 

2. 물왁스 뿌려주기

 

물왁스는 스프레이 방식으로 뿌려지기 때문에 도장면에서 멀리서 뿌려주기보다는 가까이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멀리서 뿌리게 되면 왁스가 분산되기 때문에 이미 왁스를 닦아준 부위에 왁스가 묻어 다시 닦아줘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물왁스는 도장면에 얇게 펴 바르는 개념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뿌리지 않아도 됩니다.

 

 
 

※ 물왁스 사용 TIP

물왁스는 자동차 도장면에 왁스로 코팅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꼭 도장면에 왁스를 바를 필요가 없습니다. 왁스칠을 하는 걸레에 물왁스를 뿌려서 닦아주면 됩니다.

 

특히 자동차에 틈이 발생하는 부위에는 꼭 수건에 왁스를 뿌려서 왁스가 퍼지지 않도록 발라주어야 합니다. 왁스가 틈새로 들어가거나 제대로 닦이지 않을 경우 오히려 차량에 얼룩이 생기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 물왁스 사용 잘못된 사례

 

물왁스 잘못된 사용물왁스 실수
<틈새로 왁스 들어감>

 

3. 물왁스 닦아주기

 

물왁스를 차량 도장면에 뿌려주고 걸레로 닦아줍니다. 물왁스를 도장면에 입히는 개념이기 때문에 힘을 빼고 닦아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물왁스 걸레질물왁스 광택
<왁스 물걸레 전후>

 

물왁스가 묻은 걸레가 왁스로 많이 젖어있을 경우 마른걸레로 닦아주면서 마무리합니다.

 

※ 물왁스는 고체 왁스처럼 바르고 기다릴 필요 없이 뿌리고 바로 닦아주면 맑은 광이 올라옵니다. 이는 도장면에 빠르게 얇은 코팅을 만들어주었다는 것을 뜻합니다.

 

물왁스 어떤 제품이 좋을까?

 

 

덴트 전문가에 따르면 물왁스는 시중에 어떤 제품을 골라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이는 물왁스가 상향 평준화되고 있어 굳이 비싼 물왁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왁스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을 뜻합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가격 대비 왁스의 성분이 좋아 도장면이 광이 나고 매끄럽게 코팅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왁스 추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제품은 1만원 초반대에 카나우바와 유리막 코팅 성분인 SiO2가 들어있는 '더클래스 얼티밋 카나우바 코팅 왁스 500ml'입니다.

 

코팅 왁스의 효과는 약 한 달간 지속되며 랩핑 된 차량, 휠, 유리 등에 시공해도 광택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리에 시공하는 경우에는 2~3일 정도 경화시켜주고 와이퍼 사용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