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검사비용 및 무료 대상
- 건강
- 2021. 10. 5. 23:57
자궁경부암은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암이 상당히 진행되기까지 인지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국가암검진센터에서는 성관계 경험이 있는 성인 여성은 1년에 한 번씩 정기검진을 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정기검사를 통해 조기에 자궁경부암이 발견될 경우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며 치료 예후 또한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린 나이에 산부인과를 가는 것에 대한 부담과 부끄러움 때문에 검사를 기피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 결과 자궁경부암을 진단받는 환자의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것 중에 가장 큰 요인은 HPV 감염입니다. HPV는 성접촉에 의해 전염되기 때문에 성관계를 시작했다면 매년 검사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궁경부암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은 가다실을 접종하는 것입니다.
2021.07.21 - [건강] - 가다실 4가 9가 비교 (가격, 효과)
가다실4가 9가 비교 (가격, 효과)
우리나라 여성 암 중에서 4위를 차지하는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해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예방 접종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HPV 예방 접종을 할 경우 자궁경부암 발병률을 90% 가까지
wikwoo.tistory.com
자궁경부암 검사 무료 대상
정부에서는 국가 암 검진을 통해 만 20세 여성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검사를 2년마다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대상자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건강 in' 국민건강 사이트를 접속해서 '검진대상'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직접 전화해서 확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TEL : 1577-1000
자궁경부암 검사비용
2년에 한 번씩 국가검진을 통해 무료로 검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이를 받는 사람은 사실 많지 않습니다. 당장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며 무료 검사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자궁경부암을 조기에 진단하기 위해서는 정밀 검사가 필요하지만 국가검진은 세포 검사를 시행하고 있어 정확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국가에서 진행하는 자궁경부암 검사의 정확도는 60% 정도 되며 90% 이상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산부인과 검사 비용
자궁경부암 검사를 안 하고 있어도 출산을 하게 되면 산부인과에서 산후 검진을 받을 겸 자궁경부암 검사를 진행합니다.
국가검진에서 진행하는 세포검사(질염 검사)와 다르게 초음파와 함께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하게 되는데, 검사비는 비급여에 해당하기 때문에 환자 부담입니다.
※ 비급여에 해당하기 때문에 산부인과마다 비용에 차이가 있습니다. 평균적으로는 아래 가격 범주에 있습니다.
8만 원~14만 원
▶ 실제 검사 후기
▶ 자궁경부암 검사 방법
자궁경부암 검사방법 (검사시기, 통증)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자궁경부암 검진 대상자라며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받으라는 안내를 받고, 검사를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에 따라 검사를 받기 전에 '자궁경
wikwo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