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막 코팅후 세차 방법

유리막 코팅은 유리의 주성분인 규소가 함유되어 있는 코팅제를 차량의 도장면에 아주 얇게 코팅하는 시공입니다.

 

두터운 막을 입히는 것이 아니라 종이보다 훨씬 얇은 1미크론(종이의 1/50) 정도의 두께로 코팅이 형성됩니다.

 

이러한 막을 통해 도장면에 먼지가 잘 붙지 않게 되며 각종 오염물질이 쉽게 씻어지게 됩니다.

 

즉 막을 형성하여 각종 오염물질과 스크래치 등으로부터 도장면을 보호하고 오랜 시간 동안 광택을 유지하여 차량의 부식을 방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리막 코팅 후 세차방법

 

 

이에 따라 신차를 구매하는 경우 유리막 코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로 중고차의 경우에는  유리막 코팅을 하기 전에 스크래치를 없애는 광택을 먼저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리막 코팅 후 세차 방법

 

유리막 코팅을 받으면 업체로부터 약 한 달 동안은 세차를 하지 말라고 들었을 겁니다. 이는 유리막 코팅 후 경화가 되는 기간이 약 3~4주 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경화가 충분히 이루어졌다면 일반적인 세차 방법과 동일하지만 세차 용품을 유리막 코팅을 잘 유지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변경을 해야 합니다.

 

 

보통 세차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오염물이 많이 묻은 경우

 

1. 고압수로 먼지 제거

 

고압수

 

2. 스노우폼

 

3. 고압수로 스노우폼 제거

 

4. 카샴푸+워시미트

 

미트질

 

※ 유리막 코팅을 했다면 카샴푸는 세정력이 적당하면서 윤활력이 뛰어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하는 카샴푸는 ph중성인 '퍼플벨벳 하이글로스 카샴푸 500ml'입니다.

 

5. 고압수로 카샴푸 제거

 

6. 물기 제거

 

※ 유리막 코팅 후 일반적인 세차는 1~6번 단계면 됩니다. 하지만 유리막을 조금 더 관리를 하고 싶다면 아래의 7~8번 과정을 추가로 진행하면 됩니다.

 

7. IPA 탈지제 작업

 

탈지제

 

탈지제는 생략해도 되는 과정이지만 차량의 도장면에 유분기를 제거해서 관리제의 접착성을 높여주는 목적으로 진행합니다.

 

탈지제를 닦을 때는 반드시 타월을 습식으로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8. 워터글로즈코트 관리제 사용 (유리막 코팅 관리제)

 

관리제

 

극세사 타월을 이용해 관리제까지 입혀주면 유리막 코팅을 더욱 오랜 기간 동안 유지하고 광이 살아나게 됩니다.

 

2. 간단한 먼지, 빗물 제거

 

세차를 할 때마다 1번과 같은 절차로 세차를 하게 되면 유리막 코팅을 한 것이 오히려 고역이 될 수 있습니다.

 

유리막 코팅을 하면 이물질이 도장면에 잘 묻지 않기 때문에 고압수 세척과 물기 제거만으로도 간단히 세차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 유리막 코팅 경화되기 전에 세차해야 하는 경우

유리막 코팅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아 비를 맞았다거나 외부에 주차를 했다가 새똥이 묻는 경우에는 상당히 난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유리막 코팅을 했더라도 오염물이 차량 표면에 오래 있는 경우 코팅층을 손상시키게 되며 심한 경우 도장면에 지워지지 않는 자국을 남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유리막 코팅을 한지 오래되지 않았더라도 차량에 오염이 심한 경우 세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흙먼지, 비 맞은 경우 - 고압수 세척
  • 기름 때, 벌레 사체 - 고압수 - 카샴푸 - 고압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