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살 빼는 방법 3가지
- 건강
- 2020. 11. 15. 23:34
사무실에서 오래 앉아서 일을 해야 직장인의 경우 점점 살이 불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직업 특성상 앉아 있는 경우가 많아서 엉덩이와 허벅지의 안쪽살이 탄력을 잃으면서 라인이 엉망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상체 보다 하체에 살이 많이 쪄보이는 하체비만형이 되기 때문에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것이 아닙니다.
계절별로는 살이 불어나는 시기는 겨울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왜냐하면 외부 활동을 하기에는 상당히 춥기 때문에 활동량이 급격히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차가운 기온으로 신체는 본능적으로 열량이 높은 기름진 음식과 달콤한 음식을 찾게 됩니다.
남성의 경우는 배가 살이 잘 찌는 반면 여성의 경우에는 엉덩이에 살이 찌기 시작하면서 허벅지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애플힙, 엉짱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신체 부위 중에서 엉덩이가 차지하는 라인이 상당히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본인도 모르게 엉덩이 살이 많아지는 것이 느껴진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엉덩이 살을 빼도록 노력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다이어트의 기본
엉덩이 살이 도드라져 보여서 엉덩이 살만을 빼기 위한 방법도 있지만 특정 부위만 살을 빼는 것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전체적인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 감소가 될 경우 엉덩이 살도 같이 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엉덩이 살을 빼기 위한 기본 방법은 다이어트가 있으며, 이를 위해 유산소 운동과 식이요법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만약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살을 빼는 기본방법은 먹는 칼로리 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는 것인데, 안타깝게도 사무직 등의 직장인은 활동량이 많지 않아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저칼로리 식단을 유지하면서 주 3~4회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통해 하루 섭취되는 칼로리를 태워줄 필요가 있습니다.
엉덩이살 빼는 방법
엉덩이 살이 찌는 것은 유전 등에 의한 요인과 잘못된 생활습관 자세 등으로 후천적으로 하체비만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랜 시간 서서 일을 하는 경우나 높은 하이힐, 자주 다리를 꼬는 습관은 하체에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지방이 쌓이게 되면서 엉덩이와 허벅지 부위에 유독 살이 찌게 되는 원인입니다.
조깅이나 달리기, 빨리 걷기 등의 유산소 운동은 하체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근육량을 늘려주기 때문에 하체 비만형에 특히 좋습니다.
만약 부득이하게 위와 같은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하체 운동을 통해 엉덩이 라인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아래 3가지는 간단하게 집에서 엉덩이살을 뺄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스쿼트
스쿼트 운동은 집에서 뿐만 아니라 어디서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주변에 사람이 없다면 수시로 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쿼트 운동을 10~20회 정도 하는 것 만으로도 골반 부터 엉덩이와 허벅지, 복부를 자극하여 체중 감소와 함께 금육 발달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런지
런지는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한쪽 발을 앞으로 뻗으면서 무릎을 구부리는 것을 반복하는 운동입니다.
골반과 허벅지에 걸쳐 전반적으로 근육을 발달시키며 엉덩이를 힙업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브릿지
브릿지는 누운 상태에서 엉덩이를 위로 들어올려 엉덩이 근육을 자극하여 허리 근육까지 발달시켜주는 운동법입니다.
브릿지 운동을 할 때는 단순히 엉덩이를 들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하체 방향으로 무게중심을 이동시키면서 들어올려주어야 합니다.
엉덩이 살을 빼주는 운동은 '스쿼트, 런지, 브리지' 3가지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여기에 업그레이드 버전이 있지만 초보자가 하기에는 신체적으로도 부담이 많으며,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빠르게 지치기 때문에 중도에 포기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위에 설명한 것처럼 3가지만 해도 빠르게 신체의 라인이 잡히고 건강해지는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1. 식습관 개선
2. 유산소 운동으로 칼로리 태우기
3. 엉덩이 살 잡아주는 운동 (스쿼드, 런지, 브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