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스 듀오, 멀티 빨간불 고장 해결법

아이코스(IQOS)는 필립 모리스사에서 만든 궐련형 전자 담배로 연초를 고열고 가열하여 니코틴 증기를 흡입하는 방식을 이용합니다.


즉 궐련(연초를 종이로 말아서 만든 담배)을 쓰고 있어 액체의 액상을 이용하는 전자담배와 차이가 있습니다. 궐련형 전자담배는 크게 3가지가 있는데 아이코스와 더불어 KT&G의 '릴', BAT의 '글로'가 있습니다.


저 역시 일반 태우는 담배를 태우다가 현재는 '아이코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일단 역겨운 냄새가 거의 사라지고 몸 전체적으로 니코틴 특유의 쩐내가 없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반 태우는 담배는 비흡연자에게 상당한 불쾌감을 안겨주고 있어 궐련형 전자 담배로 넘어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이코스는 단순이 열을 가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전자제품입니다. 따라서 오래 사용을 하다보면 뜻하지 않게 기기가 오작동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작동을 하는 고장 증상의 대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진동이 울리지 않는다.

2. 기기가 켜지지가 않는다. (불빛이 안들어온다.)

3. 빨간불이 깜빡깜빡 거린다.

4. 포켓 충전기에 빨간불이 들어온다.

5. 뚜껑을 열고 충전을 했다.




위의 증상은 모두 리셋 기능을 통해 다시 정상화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아이코스 종류별로 리셋하는 방법을 참고하여 리셋을 하길바랍니다. 



아이코스3 듀오


먼저 아이코스 홀더를 포켓 충전기에 넣어야 합니다. 



전원 버튼을 10초 동안 꾹 눌렀다가 손을 떼면 배터리의 상태등이 2번 깜빡이면서 리셋이 완료됩니다.


아이코스 2.4+ 리셋


위에 동그라미 친 부분의 블루투스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야 합니다.



그러면 상태 표시등의 하얀 불이 켜졌다 꺼지는데 리셋이 완료되었다는 뜻입니다.


아이코스3 리셋


포켓충전기에 홀더를 넣어야 합니다.



포켓충전기의 전원 버튼을 10초 정도 눌렀다가 손을 떼면 상태등의 하얀불이 2번 깜빡이게 되는데, 리셋이 완료되었다는 뜻입니다.


아이코스3 멀티 리셋


먼저 뚜껑을 닫아야 합니다.



뚜껑을 닫았으면 전원버튼을 10초간 눌러야 합니다. 배터리 상태등이 2번 깜빡이면 리셋이 완료되었다는 것입니다.



만약 리셋 후에도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이코스 케어플러스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케어플러스는 구매 후 등록된 기기를 보증기간 동안 다양한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는 것인데, 만약 등록을 하지 않아 구매일자 증빙이 어렵다면 생산일자로 부터 15개월을 보증해주고 있습니다.


케이플러스 혜택


1. 히터 블레이드 파손시 홀더 무상교환(1회 제공)

2. 기기 교환 서비스 - 기기 문제가 발생하면 부분 수리가 아닌 새로운 기기로 교체해주는데, 서비스센터나 택배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