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수술 회복 기간 (매몰, 절개법)

쌍꺼풀 수술은 성형 중에서 가장 많이 시행되고 있는 수술입니다.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지만 회복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부기가 빠져 일상생활이 가능한 시기를 사전에 알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쌍꺼풀 회복기간은 수술 이후에 부기가 얼마나 빨리 빠지는지 여부가 관건입니다.

 

수술 직후 부기가 심하면 사실상 외출이 어려운 수준이며 부기가 완전히 빠질 때까지는 쌍꺼풀 수술 라인이 짝짝이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회복기간은 부기가 어느 정도 가라앉아 자연스럽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수준을 기준으로 합니다.

 

쌍꺼풀 수술 회복기간

 

쌍꺼풀 수술 회복 기간

 

쌍꺼풀 수술은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구분되며 수술 방식에 따라 회복 기간에도 큰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부기는 수술 직후 2~3일 정도가 가장 심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가라앉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3일 정도가 지나야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5~7일 정도에는 실밥을 제거합니다.

 

#1 매몰법

 

매몰법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실로 매듭을 만들어 눈꺼풀을 겹치게 해서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 방식입니다. 피부를 직접적으로 절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절개법 대비 훨씬 짧습니다.

 

▶ 매몰법 쌍꺼풀 회복기간

  • 큰붓기 - 일주일
  • 잔붓기 - 한 달

 

▷ 실제사례

 

쌍꺼풀 매몰법 붓기

 

첫 번째가 매몰법 쌍꺼풀 수술 직후 사진이며 두 번째 사진은 5일 차가 지난 시점이라고 합니다. 일주일이 다되어 가지만 아직 큰부기가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나흘 정도에 부기가 크게 빠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절개법

 

절개법은 말 그대로 쌍꺼풀 라인을 디자인한 후에 눈꺼풀을 절개하고 근육과 피부를 묶어 고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오래 걸립니다.

 

큰붓기가 빠져도 잔붓기가 계속해서 남아있기 때문에 적어도 2~3개월까지는 회복기간을 가지는 게 좋습니다. 수술 흔적이 사라지고 자연스러운 눈이 되기 까기는 최대 6개월에서 일 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절개법 쌍커풀 수술 회복기간

 

  • 큰붓기 - 최소 한 달 
  • 잔붓기 - 최소 2~3개월

 

한 달까지는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외출이 가능한 수준이며 한 달 이후에는 저녁에 나가는 것 정도는 가능합니다. 큰붓기가 빠져도 잔부기가 계속해서 남아있기 때문에 적어도 2~3개월까지는 회복기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쌍꺼풀 수술 1년차

 

위의 후기는 실제 쌍꺼풀 수술을 받고 1년이 지난 시점의 사진입니다. 일부러 본인이 수술을 했다고 말하지 않는 이상 수술 흔적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자연스럽습니다.

 

수술 내용과 체질에 따라 잔붓기가 6개월에서 길게는 1년까지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절개법의 경우 수술 흔적이 완전히 사라지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이 되기 까지는 1년은 여유 있게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