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잇자유적금 4% 최고금리 적용조건
- 톡톡/생활정보
- 2018. 6. 15. 02:39
요즘은 금리가 낮아서 단지 저축이나 적금으로 재테크를 하는 것은 의미가 없을 정도입니다.
최근에 미국 금리가 인상되면서 우리나라 금리도 오르고 있긴하지만 여전히 1금융권과 같은 은행에서는 저축이 1% 내외의 형편 없는 금리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수협은행에서 '잇자유적금'이라는 상품을 내놓았는데 최고금리가 무려 4% 나 되어서 입소문으로 많이 퍼지고 있습니다.
4%는 적금 금리 중에서 가장 높은 금리라고 할 수 있는데, 수협잇자유적금 상품과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협 잇자유적금 알아보기
잇자유적금은 스마트폰뱅킹 전용 상품으로 은행 지점에 방문하지 않고 서류도 필요 없으며, 앱 접속 후 6분 내외면 가입이 가능한 아주 심플한 상품입니다.
잇자유적금은 스마트폰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금리 혜택은 아래와 같이 파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입 금액은 최저 1만원에서 최대 30만 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최종금리로 4%를 받기 위해서는 3년간 불입해야 하며 이 때 기본금리는 3.2%가 됩니다. 우대금리 0.8%가 더해져서 최종적으로 4%의 금리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기간은 1년, 2년, 3년으로 1년만 가입해도 우대금리를 적용하면 3.4%를 받을 수 있습니다. 1년만 가입해도 전체 은행권에서 금리가 최상위권에 속합니다.
보통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신용카드를 30만원 이상 사용하고 급여이체 통장, 자동이체 등을 설정해야 해서 번거로운데, 수협 잇자유적금의 우대금리는 0.8%나 주면서 상당히 간단한 조건을 내걸로 있습니다.
위와 같이 수협에 첫거래 고객이라면 0.4%를 추가로 제공해주고 개인(신용)정보 수집, 이용 동의 등의 마케팅 활용에 동의를 하면 0.2%, 자동이체를 하면 0.2%를 추가로 제공해서 최종 0.8%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잇자유적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1인당 원금과 이자를 합하여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지급방식은 만기일시지급식으로 만기 또는 해지할 때 최종적으로 이자가 지급이 됩니다.
비과세 대상자
비과세는 위의 사항에만 해당되는 사람만 받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진짜 최고 금리?
위의 자료는 모네타에서 전체 은행을 조회했을 때 금리를 높은순에서 나열한 것입니다. 동인천신용협동조합에서 제공하는 정기적금 특판 상품을 제외하면 잇자유적금은 4% 금리를 주기 때문에 단연코 최고 금리라 볼 수 있습니다.
은행 금리가 얼마 안되서 그냥 일반 자유입출금 통장 또는 금리가 적은 CMA에 넣어두고 있는 분은 이참에 잇자유적금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