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고르는 방법

얼굴에 콤플렉스가 있거나 보다 만족스러움을 추구하기 위해 성형외과에서 시술 또는 수술을 받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성형외과들이 엄청나게 많이 생겨나고 있어 정작 어디를 골라야 할지 몰라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형외과가 많다 보니 광고를 보거나 가격 할인 이벤트, 거짓 후기 등을 잃고 수술을 선택했다가 후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성형은 얼굴 부위에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수술이 잘못될 경우 오히려 수술 전 보다 부자연스러운 모습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성형외과 고르는 방법

 

수많은 성형외과 중에서 각종 커뮤니티와 카페를 통해 알게 된 성형외과 잘 고르는 법에 대해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아래의 기준이 100% 정답은 아니지만 성형외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는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봅니다.

 

성형외과 고르는 팁

 

인터넷에는 정말 다양한 정보들이 있고 그 이상으로 광고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는 실력은 없는데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과 영업에 취중 하는 병원도 많습니다. 성형이 잘못되어 평생을 후회 속에 사는 분들도 제법 많습니다.

 

후기를 볼 때는 동일 내용의 반복적인 후기가 올라오지는 않는지 꼭 확인 바랍니다.

 

1. 성형외과 전문의 선택

 

성형수술은 의사 면허증만 있으면 누구나 수술과 시술이 가능합니다. 수술을 진행하다 보면 정말 다양한 변수가 발생할 수 있는데 경험치가 부족하다면 이러한 상황에 잘 대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전문의

 

전문의는 성형외과 의사 중에서 약 2%만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취득이 어렵습니다. 전문의가 되기 위해서는 의대를 졸업하고 인턴, 레지던트 과정을 모두 거친 후에 전문의 시험을 합격해야 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치기까지 최소 9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하며 풍부한 전문지식과 임상경험을 갖추어야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의 충분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성형 수술을 하기 전에 3~4명의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본인의 성향과 방향성에 맞는 선생님을 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전문의 확인 방법

'대한 성형외과의사회'라는 사이트에서 의료진 이름을 입력하면 전문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마취과 전문의 확인

 

의료사고 중에서는 생각보다 마취와 관련해서 사고가 많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마취가 전문의가 한 명이 배정되어서 수술 전부터 끝날 때까지 밀착 케어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3. 실장 위주로 상담하는 병원 피할 것

 

성형은 옅은 지식과 짧은 상담으로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영역입니다. 그런데 의사는 수술 위주로 하고 실장(코디네이터)이 성형의 방향성을 알려주거나 코치하는 병원은 피해야 합니다.

 

 

실장은 비용적인 부분과 수술 일정 등에 대해 안내하는 역할이지 성형과 관련된 조언을 해주는 사람이 아닙니다.

 

특히 화려한 언변으로 가격 이벤트 등을 내세워 계약부터 유도하는 경우 그냥 자리에서 벅차고 나오면 됩니다. 성형 병원은 상당히 많고 좋은 병원도 많습니다.

 

주의사항으로 상담의사와 수술 의사가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이 부분도 확인해야 하며 만약 다른 경우 바로 나오면 됩니다.

 

※ 성형외과 좋은 의사 선생님이라면..

  • 화려함이 아닌 내 얼굴에 맞는 자연스러운 수술 안내
  • 환자가 원하는 수술을 그대로 하지 않음

 

4. 가격 이벤트 남발하는 병원은 경계할 것

 

특히 방학기간에 가격 이벤트를 하는 병원은 경계하거나 피할 것을 권장합니다.  방학기간에는 성형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기 때문에 비용 할인 이벤트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상식적으로 성수기에 펜션 가격을 올리면 올렸지 성수기라고 할인을 해주는 경우는 없습니다. 즉 방학기간에 할인을 해주는 병원은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에 제대로 신경 쓰기 어렵고 인턴이나 갖 졸업한 의사들이 수술을 많이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비용 할인이라고 무조건 경계할 필요가 없습니다. 좋은 성형외과 고르는 기준에 충족된다면 오히려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5. 한 자리에서 오래 하는 병원

 

성형 사고가 발생하고 문제가 생기면 병원을 이전해서 다시 오픈하면 그만입니다. 한 자리에서 오래 성형외과가 운영되고 있다는 것은 큰 문제가 없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병원을 선별하는 기준이 됩니다.

 

6. 대형 병원 경계할 것

 

강남, 신사, 압구정에는 대형 병원들이 많으며 렛미인과 같은 방송에도 나온 병원도 많습니다. 특히 다양한 의사를 두고 수술하는 병원은 경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환자에 문제가 생겨도 의사만 교체해도 그만이며 마치 거대한 인형공장처럼 환자 한 명 한 명에 신경 쓰지 못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에는 7년 이상 오랫동안 운영하면서 특정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수술을 진행하는 병원도 있습니다. 오히려 이러한 병원이 진국일 수 있습니다.

 

 

7. 화려함만 강조하는 병원 홈페이지 피할 것

 

성형 전 후, 비포 애프터 사진만 크게 강조하고 있고 여기에 가격 할인 이벤트까지 적용하고 있다면 허위 광고를 하는 병원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정상적인 홈페이지라면 의료진의 약력과 의료기기 등이 충분히 설명되어야 합니다.

 

8. 특정 부위를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 선택

 

성형과 관련된 수술과 시술 종류는 상당히 많고 신체 부위도 다양합니다. 지방흡입, 지방이식, 지방 추출, 리프팅, 하안검, 상안검, 쌍꺼풀, 모티바 가슴성형, 콧볼 축소 등 셀 수 없을 정도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수술을 모두 진행하는 병원보다는 특정 부위 또는 특정 분야에 특화되고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병원에서 성형을 받아야 만족도가 높습니다.

 

※ 다양한 시술과 수술을 한다고 무조건 피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각각의 전문의와 마취 전문의가 있고 좋은 성형외과 기준을 충족한다면 해당 의원에서 성형을 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9. 성형 수술 양산형으로 하는 곳 피하기

 

성형외과 전문의가 하루에 환자를 케어할 수 있는 수는 3명 이내가 좋습니다. 만약 4명을 넘어가거나 별도로 횟수가 제한되어 있지 않다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위의 기준을 모두 적용해서 병원을 찾아도 제법 많은 성형외과를 고를 수 있습니다. 좋은 병원을 찾기 위해서는 힘들더라도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적어도 10군데는 병원을 찾아서 상담을 받아보기를 바랍니다. 신기하게도 의사마다 말이 다 다를 수도 있습니다. 상담을 하다 보면 여기저기 수술을 권장하기보다 환자에게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는 의사도 있습니다.

 

만약 방학이나 연차, 휴가 때 성형을 받을 예정이라면 그전에 성형외과를 찾아 미리 상담을 받고 리스트를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 마지막 TIP

 

앞서 소개한 9가지 기준을 모두 적용하거나 상황에 맞게 적용할 경우 왠만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걱정된다면 수술실 CCTV가 촬영되는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CCTV 촬영을 하고 있다는 것은 병원에서도 그만큼 자신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의외로 많은 병원에서 수술실에서 CCTV 촬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