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 얼굴에 바르면 생기는 부작용

석유로부터 페트롤리움 젤리를 추출하여 만든 바세린은 피부 케어와 메이크업 목적으로 140년간 사용되고 있습니다.

 

미용적인 측면 외에도 화상이나 상처, 피부 발진, 긁힌 피부를 위한 치료 목적으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생활에서는 붙어있는 물체에 윤활류로 사용할 경우 스크레치가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활용 용도가 많은 바세린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 개당 3천 원 내외로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바세린은 강력한 보습효과를 지니고 있어 자주 트는 입술이나 건조한 피부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세린 얼굴

 

바세린의 주 성분인 페트롤라튬 수분이 풍부하여 보습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각질을 제거하는 용도로 크게 이용되는데, 얼굴이 건성인 경우 바셀린을 얼굴에 발라도 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답은 "사용 방법에 따라 얼굴에 발라도 되는 경우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입니다.

 

바세린을 얼굴에 사용하면 생기는 부작용

 

바세린을 피부에 바를 경우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를 보호합니다. 이 보호막은 모공이 피부를 통해 호흡하는 것을 막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을 얼굴에 바르고 피부가 뒤집어진 경험을 한 분은 바세린을 잘못 사용했거나 과도하게 사용하여 모공이 숨을 쉬지 못해 발생한 것입니다.

 

 

또한 바세린을 바르기 전에 세안을 제대로 하지 못해 피부 노폐물과 먼지가 있는 상태에서 보호막에 갇혀 있을 경우 간지러움 또는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성 피부인 사람은 일시적으로 건조한 상태를 피하고자 바세린을 바르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여드름이나 유분이 많은 지성피부에 바세린을 바르면 기름을 붓는 꼴이기 때문에 오히려 여드름이 더 많이 생기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즉 바세린을 얼굴에 바를 경우 나타나는 가장 큰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세린 얼굴 부작용바세린 부작용 여드름

 

  • 피부 트러블
  • 간지러움증
  • 여드름
  • 일부 알레르기성 반응

 

반면 바세린을 올바르게 사용할 경우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세린 주름 개선 효과 있을까?

 

바세린이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말을 듣고 주름 부위에 바세린을 바르는 사람도 많습니다.

 

정확하게는 바세린은 주름을 치료하는 효과는 없지만 주름을 예방하는 데는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 노화와 더불어 건조한 상태가 지속되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바세린의 뛰어난 보습효과는 주름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얼굴 표정에 의해 발생하는 미간주름, 팔자주름과 같은 깊은 주름에는 바세린을 통한 예방 효과는 제한적입니다.

 

반면 눈가 주름과 같은 잔주름을 예방하는데는 도움이 됩니다.

 

바세린 주름 개선 후기

 

같이 보면 좋은 글

 

2021.04.10 - [건강] - 얼굴 주름 없애는 법 (예방, 시술)

 

얼굴 주름 없애는법 (예방, 시술)

얼굴은 세월의 흔적을 담기 때문에 얼굴을 보는 것만으로도 그 사람의 나이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 피부가 노화되면서 점점 탄력을 잃고 주름이 깊어지게 됩니다. 특

wikwoo.tistory.com

2022.01.05 - [건강] - 핸드크림 얼굴에 바르면 안 되는 이유?

 

핸드크림 얼굴에 바르면 안되는 이유 ?

차고 건조한 환경에서는 손을 비롯하여 전체적으로 피부가 쉽게 트기 때문에 수시로 로션을 바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코로나가 유행인 시대에서는 외부에 나갔다 오면 손을

wikwoo.tistory.com

2021.03.03 - [톡톡/생활정보] - 피부 각질이 잘 생기는 이유

 

피부 각질이 잘 생기는 이유

우리 인체는 살아가면서 세포가 새로 만들어지고 죽고를 반복하게 됩니다. 각질은 피부에서 죽은 세포로 볼 수 있는데 28주기로 탈락되고, 다시 새로운 세포가 생성되는 턴오버 과정을 거치게

wikwoo.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