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내시경 용종 제거 비용

대장암은 우리나라에서 매년 약 3만 명이 진단을 받고 있으며 사망률은 폐암과 간암에 이어 3번째로 높을 정도로 치명적입니다.

초기에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대장내시경 검사입니다.

대장내시경을 통해 대장암 전 단계인 선종성 용종이 있는지 확인하고 제거하여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통계자료에 따르면 50세 이상의 건강한 성인의 경우도 30~40% 정도의 비율로 선종성 용종이 발견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별다른 증상이 없어도 40세 이상이라면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볼 것을 권장합니다.

 

대장내시경 용종 제거 비용

 

대장내시경 용종 제거 비용

 

대장내시경 검사에서 들어가는 비용은 크게 아래의 3가지로 구분됩니다.

 

  • 대장내시경 검사 비용
  • 용종 제거 비용
  • 수면유도제 비용

 

지금 쓰는 글에서 병원 비용은 종합병원을 기준으로 책정한 비용입니다. 비용은 병원 규모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의원급에서 검사를 받을 경우 비용은 더 낮아지게 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비용

 

의사의 진단을 받고 검사를 받는 경우 대장 내시경 시술료는 10만 원 전후이며 이 중 40~50%를 본인이 부담하여 4~5만 원 정도의 검사비가 책정됩니다.

반면 건강검진으로 검사를 받는 경우 본인 부담이 100%로 책정되어 10만 원 내외의 검사비가 나오게 됩니다.

 

※ 암 검진을 받으면서 시행한 분변검사에 이상이 있어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 경우 본인 부담 비용은 없습니다.

 

 

 용종 제거 비용

 

시술 종류에 따라 용종 1개 당 10만원 전후의 비용이 발생하며 여러 개를 제거하면 개당 비용이 줄어들게 됩니다. 용종이 많이 발견되어 여러 개를 제거해도 최대 40만 원 정도의 비용만 발생합니다. 본인 부담금은 용종 제거 시술료의 40~50%를 부담하기 때문에 9~25만 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만약 입원 중이라면 4~10만원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수면유도료 비용

 

수면유도 비용은 병원에 따라 6~40만원대로 다양하며 평균은 13만 원 정도 합니다. 즉 수면유도료가 10만 원 이하라면 저렴한 병원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만약 대장내시경 검사에서 용종이 발견되어 제거하였다면 8만 원 정도가 급여로 변경되어 본인 부담금은 3~4만 원 정도로 줄어들게 됩니다.

 

 
 

※ 기타 비용

위의 비용 외에 진찰료, 기본 검사료, 장 정결제 비용 등이 몇 만원 추가될 수 있습니다.

 

상황 별 비용 예상

 

 

  • 건강검진 목적으로 대장내시경을 받는 경우 (용종 X) : 23만원 전후
  • 건강검진 목적으로 대장내시경을 받는 경우 (용종 O) : 24~38만원 전후(용종 개수에 따라 다름)
  • 의사의 진료 후에 대장내시경을 받는 경우 (용종 X) : 18만원 전후
  • 의사의 진료 후에 대장내시경을 받는 경우 (용종 O) : 17~32만원 전후(용종 개수에 따라 다름)

 

대장내시경 용종 제거 비용 후기

 

대장내시경 용종 제거 후기

 

대장내시경 검사 중 용종 4개가 발견되어 제거한 비용으로 319,900원이 나왔다는 후기입니다. 해당 금액에 26,636원의 조직검사 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앞서 말한 비용 범위에 있습니다.

 

대장내시경 용종 제거 실손

 

대장내시경 검사 중 용종이 발견되어 제거 시술을 받고 27만원의 비용이 나온 케이스입니다. 실손보험이 있는 경우 대장내시경 검사비는 실손 보상을 받지 못하며 용종을 제거하는데 들어간 비용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손보험으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수술비 특약을 추가했다면 용종 제거 비용을 가입 금액 만큼 보험금을 돌려 받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