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 살빼는법 (연예인 다이어트 포함)

매일 늘어나는 살을 보면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살을 빼야겠다는 의지는 충만하지만 오랜 기간에 걸쳐 운동과 식습관을 개선시키는 것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만약 일주일 이내의 단기간에 체중감소가 필요한 분들은 이번 기회에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식단조절입니다.


유산소 운동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지만 식단 조절만큼 단기간에 몸무게를 줄이는 것은 어렵습니다.



살을 빼기 위해서는 하루 동안에 소비되는 칼로리 보다 더 적게 섭취하는 것이 살을 빼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상당히 쉬운 것 같지만 막상 실천하기에는 굉장히 어렵습니다.


살을 빼고자 무작정 굶는 것은 잘못된 방법으로 체중 감소 전에 몸이 상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 살빼는법


일주일 동안에 몸무게 4.5키로를 감량하기 위해서는 하루 섭취하는 칼로리 보다 매일 5,000 칼로리를 더 소비해야 합니다.


간단한 것 같지만 상당히 어렵습니다.


1,000 Kal을 소비 하기 위해서는 무려 축구를 90분 동안 해야 할 정도로 엄청난 운동량이 필요합니다. 즉 5천 칼로리를 운동으로 태우기 위해서는 하루에 무려 7시간 동안 축구를 해야 한다는 뜻이 됩니다.



※ 살찌지 않으려면?


보통 일상에서 사람은 하루에 2천 칼로리를 소비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가 2천 칼로리 정도라면 체중이 늘거나 감소하지 않습니다.



단기간 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단조절 부터 들어가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은 많이 알려져 있지만 기본은 아래 3가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1 물 많이 마시기



물만 마시거나 최대한 물만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을 마시면 배가 부르면서 몸에 필요하지 않은 독소를 제거하여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을 줍니다.


물에는 탄산과 같은 음료수와 다르게 칼로리가 아예 없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시거나 물만 마시면 체중 감량이 되는 것이 눈에 확인이 될 정도로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정크푸드 먹지 않기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거나 기름지고 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모든 식품을 배제해야 합니다. 


요거트나 그래놀라바와 같은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요거트는 설탕 덩이리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중이라면 설탕 함유량이 제로인 오거트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탄수화물 먹지 않기

 


파스타와 같은 면류, 쿠키와 같은 과자류는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설탕의 변형된 모습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건강상에도 좋지 않으며 신체의 인슐린 수치를 높임과 동시에 지방 저장능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체중이 늘어나는 주범입니다.


■ 체중 감소 늘리기


식습관을 개선과 함께 유산소운동은 체중을 감소하는데 효과가 상당히 뛰어납니다. 


몇 시간에 걸쳐 달리기를 하거나 줄다리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할 경우 놀랄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주의사항


식습관 개선을 통해 빠른 기간에 다이어트를 할 수 있지만 무리한 체중 감소는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의사들이 권장하는 체중감량은 1주일에 0.5~0.9kg 입니다.



연예인이 성공한 다이어트 식이요법


연예인의 경우 CF광고 촬영이 있거나 TV 드라마 또는 영화 출연을 하게 되면 갑자기 날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빠른 시간에 체중 감소를 하는 것은 바로 식이요법에 비법이 있습니다.


#1 배우 박신혜 다이어트 식단


  • 아침 : 오이1개, 저지방우유 1잔
  • 점심 : 밥 반공기, 약간의 배추
  • 저녁 : 오이1개, 배추 조금


이 정도면 하루 한 끼도 안되는 식단 수준이네요. 괜히 연예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참고로 다이어트 식단으로 배추와 오이를 선택한 것은 배에 포만감을 안겨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가수 에일리


  • 아침, 점심 :  채소2컵, 과일 1개, 단백질 100g


위의 식단으로 무려 단기간 10kg을 감량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단백질 식품으로는 닭가슴살, 돼지고기, 안심 등을 먹습니다.


참고로 에일리는 단백질 파우더와 같이 체중조절용 보충제를 섭취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3 가수/배우 수지




  • 아침 : 고구마1개, 저지방우유, 닭가슴살
  • 점심 : 야채샐러드, 현미밥
  • 저녁 : 고구마2개


빠르게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위의 식단과 함께 유산소 운동과 필라테스를 병행했다고 합니다.


추가로 도움되는 유용한 글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