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문신 부작용 (시술 전 필독)

눈썹 문신은 반영구 화장 중 가장 많이 하는 시술 중에 하나로 눈썹 모양이 마음에 안 들거나 숱이 적은 경우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눈썹의 숱이 적어 비어있거나 연해 보이면 약해 보이거나 나이 들어 보이게 됩니다.

 

이에 따라 노화에 따른 눈썹 숱이 감소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중장년 남성들도 눈썹 문신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남성 정치인부터 연예인, 그리고 일반인들도 눈썹 문신을 받는 것을 우리는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과거 여성의 전유물이라 생각했던 눈썹 문신이 남성들도 많이 찾게 되자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눈썹 문신을 진행하는 업체 역시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눈썹 문신 부작용

 

문제는 업체가 많아지면서 눈썹 문신을 받고 부작용으로 후회하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눈썹 문신을 받기 전에 부작용에 대해 충분히 알아야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눈썹 문신 부작용

 

1. 감염위험

 

피부 표면에는 세균들이 서식하고 있는데 피부의 장벽이 보호막 역할을 하여 감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눈썹 문신을 하는 과정에서 바늘이 왔다 갔다 하면서 피부 속으로 세균들이 침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신체의 면역반응으로 이 정도의 세균 침투는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지만 면역력이 떨어졌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심각한 감염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세균 감염이 되는 경우 시술 부위가 빨갛게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시술 후 몇 주 이내에 발생하며 길게는 수년 뒤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스테로이드 주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2. 피부 알레르기 반응

 

문신 색소나 마취제에 과민 반응을 하는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도 보통은 시간이 지나면서 가라앉지만 개인의 피부 특징에 따라 오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 시술을 받은 부위가 가렵거나 물집이 생겼다면 색소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즉시 피부과를 찾아 치료해야 합니다.

 

눈썹문신 알레르기
<눈썹문신 알러지 사례>

 

3. 켈로이드 흉터

 

가벼운 자극에도 피부가 울퉁불퉁 부풀어 오르는 켈로이드 타입의 피부는 눈썹 문신을 받을 경우 피부가 울퉁불퉁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눈썹 문신을 받으면 오히려 보기 흉해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4. 눈썹문신 색이 변함

 

눈썹 문신 시술을 하는 곳에서 값싼 염료를 쓰거나 시술 경험치가 부족한 경우 눈썹의 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 100만이 넘는 대형 유튜버 역시 눈썹이 붉어지는 부작용으로 상당한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검은색 눈썹이 시간이 지나면서 보라색으로 바뀌게 되고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붉은색으로 색이 빠지게 됩니다. 이는 값싼 염료를 사용했거나 시술할 때 색 배합을 잘못해서 나타나는 부작용입니다.

 

눈썹문신 부작용 후기
<눈썹문신 부작용 후기>

 

 
 

※ 눈썹 문신을 할 때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피하기 위해 피부 상태와 특징을 우선적으로 체크해주는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무분별하게 시술 업체가 증가하여 실력이 검증되지 않은 경우도 많기 때문에 시술자의 경험치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