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NH) 분실신고 및 해제 가장빠른방법

지갑을 잃어버렸다던가 아니면 카드만 소지하고 다니다가 어딘가에 빠드렸을 경우 상당히 당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신용카드의 분실은 생각보다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분실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추적이 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습득자가 사용하는 일은 드물지만, 간혹 뉴스에 보면 분실 신용카드로 물건을 구매하여 피해를 보는 일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지갑이든 신용카드든지 분실을 인지하게 되면 가장 먼저 소지한 농협신용카드의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카드를 분실한줄 알고 신고했으나 다시 찾아서 해제신청을 해야 하는 경우에 가장 빠른 방법도 소개하겠습니다. 


분실신고와 해제신청에 대한 방법은 크게 3가지인데, 추천하는 방법은 ARS를 통한 방법입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1 NH농협카드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빨강박스에 있는 부분을 상단부터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나의카드" 에서 분실신고를 클릭하면 현재 소지하고 있는 카드목록이 나옵니다. 


분실일자와 분실장소, 연락처를 입력하고 "분실신고"를 클릭하면 됩니다.


#2 농협카드 어플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NH카드" 어플을 다운 받거나 이미 받은 사람은 지문인증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한 후에 카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PC를 통한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은 사실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평소 사용하던 PC가 아니라면 공인인증서 재발급 절차가 복잡하고 경우에 따라 PC를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럴때는 휴대폰에 농협카드 어플을 통해 신고를 하면 됩니다. 


#3 고객센터(ARS)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앞서 서두에서도 말했지만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고객센터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분실을 인지한 순간 가장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농협카드의 업무 시간은 09:00~18:00 까지이지만 분실신고에 대한 업무는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NH카드 대표전화 : 1644-4000]에 전화해면 상담사가 간단히 본인 확인 절차를 밟고 분실신고 처리를 도와줍니다. 


분실신고 해제 방법

카드 분실을 하게 되면 재발급 신청 또한 하게 되는데, 그 동안 카드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카드 분실 후 50% 이상은 하루 이내에 되찾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럴 때는 농협카드 본사에 분실신고를 해제해주어야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해제를 하는 방법도 홈페이지, 공식 NH카드앱, 고객상담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고객상담센터(1644-4000)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