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안경 가격 미리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노안은 주로 40대 중반부터 발생하는데 신체의 노화로 인해 수정체의 탄력이 저하되고 또 수정체를 잡고 있는 근육의 힘이 하락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 중에 하나입니다.


노안의 특징으로는 30cm 정도의 근거리 시력이 떨어지게 되며 특히 가까운 글씨를 읽는 것이 힘들어집니다.


오감 중에서 시각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감각이기 때문에 노안이 왔다면 안경으로 교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노안 안경으로는 돋보기 또는 다초점 안경을 주로 사용합니다.



노안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라식, 라섹 수술은 권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각막 수술을 해도 노안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근시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이라면 안경을 벗는 것으로 근거리 시력을 교정할 수 있고 그 외는 돋보기 안경이나 다초점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안 안경 가격


노안 안경으로 대표적인 2가지가 돋보기, 다초점 렌즈가 있는데, 사용 목적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잠깐 글씨를 읽는 용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돋보기 안경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업무적인 특성상 근거리와 중거리 먼거리 등을 수시로 교차해야 하는 상황이 잦을 경우에는 누진다 다초점 렌즈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병원에서 근무하는 의사의 경우 고객의 얼굴도 확인해야 하고, 수시로 모니터의 차트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그 때마다 돋보기로 보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또 강사의 경우 책과 칠판, 고객의 얼굴을 확인하기 위해 돋보기 안경을 교차로 착용하는 것은 상당히 불편한 일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환경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돋보기 안경 가격


돋보기 안경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입니다. 안경점에서 구매를 할 경우 렌즈 가격은 2만원 내외입니다. 경우에 따라 만원대도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단시간 사용하는 목적이기에 안경테도 비싼 것을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돋보기 안경의 경우 쉽게 제작이 가능하기에 간혹 길거리 노점상 같은 곳에서도 판매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저렴하다고 구매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길거리 안경은 저렴한 장점은 있지만 렌즈에 코팅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많아 반사광이 많이 비치게 되어 빛의 투과력이 떨어집니다.


빛의 투과력이 떨어지는 렌즈는 우리 눈에 많은 피로감을 유발하는 원인이기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안경점에 가도 가격이 높지 않으니 꼭 안경점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경점에서 구매할 경우

: 렌즈 가격 15,000원~20,000원 / 안경테 까지 포함 3만원 이내 구입 가능



#2 다초점 렌즈 가격


다초점 즉 근거리와 원거리의 2종류의 안경을 합쳐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2종의 렌즈를 1매에 합친 것으로 2중 초점렌즈, 중간거리용을 포함한 3중 초점렌즈가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렌즈에 다양한 도수를 넣었다고 보면 됩니다.


(누진다초점렌즈의 원리)


30~50cm의 근거리는 눈을 아래쪽으로 하여 렌즈의 하단 부분 적용, 중간 거리인 50cm~2m를 볼 때는 렌즈의 중간부분을 적용, 2m 이상 원거리를 볼 때는 렌즈의 상단 부분을 사용


따라서 제작기간도 다소 긴 편으로 대략 일주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다양한 거리를 비교적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면서 돋보기 안경처럼 눈이 비대해 보이지도 않아 미용적인 측면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누진다초점렌즈를 처음 착용하게 되면 적응하는데 필요한 시간으로 짧게는 몇 시간 부터 길게는 무려 2주 정도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 단점은 하나의 렌즈에 여러 개의 초점을 적용하다 보니 일반 안경에 비해 시야가 좁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일반 렌즈 대비 비용이 많이 드는 것입니다.


누진다초점렌즈 가격


- 국산 : 10만원 부터..

- 수입산 : 30만원 부터.. 


다초점렌즈의 가격은 렌즈의 압축과 렌즈의 시야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안경알을 압축하게 되면 기본 150,000원 부터 시작합니다.


다비치, 에레네, 쓰리팩토리, 다보네 안경점 모두 비슷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 집에서 가까운 곳을 방문하여 상담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는 카페에서 실제로 노안으로 인해 다초점 렌즈를 구매한 사람들의 후기글입니다.



다초점렌즈와 안경을 맞추는데 70~80만원 정도가 들었다는 내용이 있는데, 안경점에서 렌즈의 시야가 더 넓은 고가의 렌즈와 티타늄 소재의 비싼 안경테를 추천해준 것 같습니다.



2번 압축된 렌즈가 26만원 정도이며 안경테는 98,000원으로 합치면 36만원 정도입니다.


안경점에 방문하여 어떤 렌즈를 선택하냐에 따라 누진다초점렌즈는 저렴하면 안경테 포함 15만원에서 비싸게는 80만원 이상도 나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