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숲 고양이 가격
- 톡톡/생활정보
- 2020. 9. 10. 23:21
노르웨이 숲은 고양이의 품종 중에 하나로 줄여서 놀숲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노르웨이가 원산지인 고양이지만 자연발생종으로 시작하여 우리나라에서는 품종개량 과정들을 거친 품종묘입니다. (인위적 개발이 아닌 자연발생종입니다.)
따라서 노르웨이에 있는 고양이와는 다른 외관과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르웨이 출신 답게 추운 환경에서 비교적 적응력이 뛰어나며 겨울철이 되면 추위를 막기 위해 털이 더 촘촘하게 납니다.
개냥이라는 별명이 자주 나올 정도로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하며, 지능과 지략이 뛰어난 고양이입니다.
귀여운 외모와 함께 사람들 잘 따르는 성격 탓에 우리나라에서 노르웨이 숲 고양이는 상당히 인기가 많은 고양이 품종입니다.
놀숲 특징
1. 체중 : 대형묘로 5~7키로
2. 눈동자 색상 : 오드아이, 골드, 그린, 블루
3. 평균 수명 : 15년 내외
4. 털빠짐 : 상대적으로 적음
5. 털 길이 : 장모
6. 털 특징 : 직모
7. 색상 : 흑색, 흰색, 블루, 레드, 크림, 실버, 골드, 레드, 카메오, 톨토이즈쉘, 블루크림, 갈색
8. 그루밍 필요성 : 높음
9. 성격 : 대담하고 침착함
대표적인 대형묘 중 하나로 5년 까지 성장기를 가지며 체중은 많게는 7키로 내외까지 나가기도 합니다.
장모종으로 털이 길며 부드럽고 빽빽한 속 털과 기름기 있는 겉털은 한 겨울철 눈 속에서 뛰어 놀아도 될 정도의 보온력과 물에 잘 젖지 않도록 방수 기능도 있습니다.
보통 고양이는 개와 다르게 사람을 잘 따르지 않지만 놀숲은 사람을 좋아해서 집에서 가족들과 같이 있는 것을 즐기는 사랑스러운 셩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겁이 없고 호기심이 많아 사냥하는 것을 좋아해서 집에서 고양이 장난감으로 놀아주면 좋아합니다.
노르웨이숲 고양이 가격
노르웨이 숲을 분양 받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전문 펫샵을 토해 분양을 받는 것이고 두번째는 가정 분양을 받는 방법입니다.
가정분양이 간혹 불법이라고 오해하는 분도 있는데, 일회성 가정분양은 불법이 아닙니다. 단 허가를 받지 않고 반복적으로 분양을 하면서 대가를 받을 경우 불법입니다.
펩샵이든 가정분양이든 분양가는 모두 아래와 같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노르웨이 숲 분양가 : 50만원~150만원
<가정분양>
가정분양의 경우 놀숲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색상은 50~60만원 가격에도 빠르게 분양이 완료됩니다.
<펫 샵 분양>
펩샵의 경우 태어난지 6개월 미만의 고양이를 분양하는 경우가 많으며, 최소 가격이 60만원 이상입니다.
■ 노르웨이숲 저렴하게 또는 무료로 분양 받기
고양이 집사가 되고 싶은데 고양이를 분양 받기 위해 큰 돈을 지출하기 어려운 분들은 네이버 카페를 통해 분양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료로 분양하기 보다는 어느 정도 집사로서의 책임을 지우기 위해 '책임분양' 형태로 사실상 거의 무료인 가격으로 분양하는 글들이 종종 올라옵니다.
<책임분양 5만원>
네이버 또는 다음에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 해당 카페에서 활동하는 고양이 집사 중에서는 고양이를 사랑으로 키워줄 집사를 찾는 글들이 많이 놀라옵니다.
■ TIP
무료분양 또는 책임분양의 경우 인기가 상당해서 조금만 타이밍을 놓쳐도 분양이 완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언제 올라올지 모르는 무료분양을 마냥 기다리거나 실시간으로 카페를 들락거리는 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이럴 때 좋은 것이 바로 '알람' 설정입니다.
카페를 가입하고 '무료분양', '책임분양' 키워드에 알람을 설정해두면 관련 게시글이 올라올 경우 스마트폰 알람을 통해 빠르게 분양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노르웨이 숲 고양이의 평균 수명은 15년 내외입니다. 즉 한 번 가족이 되면 10년 이상 함께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분양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분양을 받기 위해 너무 서두르거나 즉흥적으로 결정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입양을 결정했다면 넉넉하게 3개월 정도는 여유를 가지고 입양할 준비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양이를 포함한 반려동물을 분양 받는 추가 TIP은 분양자가 분양글을 올리기 전에 연락을 하는 것입니다.
고양이 분양을 원하는 사람들은 분양 게시판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정도로 경쟁이 치열합니다.
따라서 카페 활동을 하다가 출산을 했다는 사진글을 봤다면 분양글이 아니더라도 조심스럽게 먼저 연락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러 마리를 키우다 보면 아무래도 힘들고 한마리 한마리에 집중하기 어렵기 때문에 뒤늦게라도 분양을 결정하는 집사들이 많습니다.
※ 입양을 결정했다면!!
노르웨이 숲에 대해 충분히 공부도 하고 고양이 용품을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본인이 고양이를 분양할 집사라면 아무런 준비가 없는 사람한테 분양을 할까요? 아니면 이미 준비가 되서 고양이를 사랑해줄 준비가 된 집사한테 분양을 할까요?
노르웨이숲 만큼 인기가 많은 고양이 품종으로 랙돌이 있습니다.
랙돌에 관심 있는 분은 아래 글을 확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