랙돌 무료 분양 방법 공유합니다.

봉제인형이라는 뜻의 랙돌(ragdoll) 고양이는 안아 올리면 몸에 힘을 빼고 쭉 늘어져 사람에게 몸을 맡기는 특징을 가져 붙게 된 이름입니다.


랙돌의 특징은 푸른 눈에 털 색깔이 뚜렷합니다.


수컷의 경우 5~10Kg, 암컷은 4~7kg 까지 성장하며 기본 컬러는 짙은갈샐, 회색, 연한갈색, 오렌지, 상아색, 연한 회색이 있습니다.


랙돌은 성장이 매우 느린 편인데 생후 2년이 지나야 털의 색상과 무늬가 자리 잡으며, 생후 4년은 되어야 완전히 성장합니다.



랙돌이 고양이 중에서 인기 있는 품종이 된 이유는 성격에 있습니다. 사회적인 성향으로 사람을 좋아하며 특히 아이들과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주인에 무관심한 고양이와 다르게 랙돌은 주인에 대한 사람이 깊어 주인이 외출하고 돌아오면 현관에서부터 주인을 반겨주고 따라다닙니다.



래그돌은 안겨있는 것을 싫어하지 않아 사람 품 속에서 잠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온화한 성격의 랙돌 고양이는 다른 고양이나 개와도 잘 어울립니다. 모르는 사람을 봐도 크게 낯을 가리지 않아 거의 개냥이 수준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랙돌 특유의 애교는 집사로 하여금 미소를 멈추지 못하게 합니다.


랙돌 분양 가격



랙돌은 워낙 인기 있는 품종이기 때문에 그만큼 찾는 사람이 많아 비싼 가격에 분양이 되고 있습니다.


고양이 분양은 가정분양과 전문 분양샵의 분양으로 2가지가 대표적입니다.


분양 시세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정 분양 시세


40만원~150만원


분양샵 분양 시세


100만~250만원


가정분양의 경우 대부분 40만원에서 150만원에 형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40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분양글이 올라오면 빠르게 분양이 완료됩니다.



랙돌의 일반적인 분양가는 100만원 내외입니다. 



50만원의 분양가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5만원에 분양 글이 올라와도 빠르게 거래가 됩니다.


따라서 저렴한 비용으로 랙돌을 분양하고자 한다면 40만원 내외에서의 분양글이 올라왔을 때 이쁜 랙돌이라면 빠르게 분양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가 워낙 많아 이쁜 랙돌의 경우 100만원에도 무난하게 분양이 됩니다.



위의 150만원에 올라온 분양글에도 거래가 되었습니다.



랙돌 무료 분양 받기



인기가 많고 고가에 분양되는 랙돌이지만 무료로 분양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고양이를 사랑하는 집사 중에서 비용을 받고 넘기는 것 보다 가족같이 함께하던 고양이가 좋은 사람에게 분양 받기를 원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입니다.


#1 네이버 카페에서 무료 분양 받기


애완견 및 고양이 카페에 가면 무료로 랙돌을 분양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단 경쟁이 상당히 치열하기 때문에 고양이 카페에 가입한 후에 반드시 키워드 검색 알람을 등록해야 합니다.



'랙돌 무료 분양'이라고 검색어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무료 분양하는 글들이 제법 보입니다.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랙돌 무로 분양' 키워드로 새글 구독화기를 활성화하여 알람 서비스를 받습니다.


무조건 선착순이 아닙니다!! 


랙돌을 무료 분양하는 분들은 이왕이면 좋은 집사에게 자신의 고양이가 분양되기를 원합니다. 따라서 랙돌에 대한 충분한 사전 지식을 갖추어야 하고 랙돌을 키우는데 충분한 경제력과 책임감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선착순에는 조금 밀려도 랙돌의 집사가 되기 위한 본인의 열정을 분양자에게 어필하면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를 좋아하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분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 일이 바뻐서 고양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없어 랙돌을 제대로 돌볼 수 없는 경우에도 집사 입장에서는 안타까운 마음에 본인 보다 더 잘 키워줄 수 있는 사람에게 분양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 렉돌 무료 분양자의 글)



#2 어플활용하기


어플(앱)에 고양이라고 검색하면 분양 관련 어플이 많이 나옵니다. 사용자가 많은 '캣조아', '묘하개' 등을 검색하면 간혹 렉돌을 무료로 분양해주는 글이 올라옵니다.

하지만 네이버 카페 보다는 분양 글이 적습니다.


렉돌 주의사항



렉돌의 유일한 단점을 뽑으라고 하면 털이 많이 빠진다는 것입니다. 고양이 다른 종 보다 더 많이 빠지기에 방안에 털이 많이 돌아다니는게 싫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