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치온 복용법 (효과 100% 보기 위한 섭취방법 )

글루타치온은 간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성분으로, 글라이신, 시스테인, 글루탐산 3가지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피부 속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미백 효과를 가져옵니다. 또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주름을 감소시키고 탄력을 높여줍니다.

 

글루타치온은 간 기능 도움, 면역력 강화, 체지방 감소, 근력 회복에도 효과가 있어 30대 이상 성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글루타치온 복용법

 

이에 따라 시중에 글루타치온 영양제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지만 종합비타민과 같이 시중 가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또한 영양제는 어떻게 복용하냐에따라 효과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올바른 복용법과 몸에 좋은 글루타치온 영양제를 고르는 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글루타치온 복용법

 

글루타치온은 인체에 매우 중요한 아미노산 중 하나이지만 복용 시간과 섭취량은 매우 중요합니다.

 

글루타치온은 소화를 통해 분해되기 때문에 위액이 많은 식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당신의 몸무게, 연령, 성별 및 건강 상태에 따라 하루 글루타치온 섭취량은 다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성인 기준 하루 섭취량은 200~1800mg입니다. 이는 최소 섭취량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양입니다.

 

그러나 글루타치온의 많은 장점이 있으므로, 가시적인 효과를 느끼기 위해 추천 섭취량은 500mg입니다. 이것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줄이고 근육 회복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글루타치온이 좋아서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하루 최대 섭취량보다 많이 먹을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글루타치온 섭취량을 조절하여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해야 합니다.

 

1. 글루타치온 하루 복용량 - 1,000~1,500mg 내외
2. 글루타치온 아침 저녁 복용 여부 - 용량에 따라 선택 (ex 500~800mg 인 경우 아침 저녁 두 번 섭취)
3. 글루타치온 식전 식후 선택 - 식후
4. 글루타치온 복용 시간 - 식후 (식전, 식후 둘 다 가능하나 흡수율을 고려하여 식후 선택)

 

글루타치온 효과 100% 높이기

 

분말형 선택

 

알약필름형약분말형약

 

글루타치온은 현재  필름형, 알약형, 분말형 세 가지 형태로 판매되고 있어서 어떤 형태를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이 됩니다.

 

먼저, 필름형 글루타치온의 경우 효능이나 효과의 실험 결과가 밝혀진 논문이나 과학적인 증거가 없습니다. 게다가, 직접 점막 흡수로 인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필름형 글루타치온은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알약형 글루타치온은 제조 시 함량수치가 높다고 하더라도 실제 체내 흡수되는 것은 1% 미만으로 적은 것이 알약형 글루타치온의 한계입니다. 따라서, 알약형 글루타치온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글루타치온 효과 없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체내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반면 분말형 글루타치온은 체내 흡수량이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분말형 글루타치온은 필름형이나 알약형에 비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비싸더라도 복용 후 효과가 훨씬 크기 때문에 분말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글루타치온 섭취를 고려하고 있다면, 필름형과 알약형을 거르고 분말형 글루타치온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비슷한 개념으로 콜라센을 고를때도 가장 고려해야 하는 사항은 '흡수율'입니다. 동물성 콜라겐은 큰 분자량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크게 떨어집니다. 따라서 흡수율이 좋은 '저분자 콜라겐'을 선택해야 합니다. 참고로 글루타치온과 저분자 피쉬 콜라겐 성분을 합쳐서 판매하는 영양제도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2.07.07 - [건강] -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총정리)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총정리)

건강한 사람도 하루에 수백수천 개의 암세포가 발생하지만 암에 걸리지 않는 이유는 면역 세포가 더 많고 활발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에는 암세포뿐만 아니라 다양한 바이러스, 세균 등이 들

wikwoo.tistory.com

2021.05.25 - [건강] - 만성 피로 영양제 (대표 2가지)

 

만성 피로 영양제 (대표 2가지)

충분히 휴식을 취하거나 잠을 많이 자도 좀처럼 피곤이 사라지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일을 하고 있는 직장인과 자영업자들의 경우 가장 많이 앓고 있는 질환 중에 하나가 만성피로라고

wikwoo.tistory.com

2021.10.07 - [건강] - 정력좋게하는 방법 (운동, 음식, 영양제)

 

정력좋게하는 방법 (운동, 음식, 영양제)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진행됩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 40대에 접어들게 되면 급격히 정력이 저하되면서 남들에게 말하지 못할 고민이 생기게 됩니다. 실제로 통계에 따르면 40대 이

wikwoo.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