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버즈 vs 갤럭시버즈 플러스 차이 비교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에 이어 2세대인 갤럭시 버즈 플러스(Galaxy Buds Plus)를 출시하였습니다.


전작 갤럭시버즈는 애플의 에어팟에 상대적으로 많이 밀리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버즈 플러스는 전작의 단점을 상당수 보완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만 거의 같은 시기에 출시된 갤럭시S20과 갤럭시Z플립이 워낙 이슈를 받아서 상대적으로 가려지고 있기는 하지만, 성능이 괜찮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공식 출고 가격은 17만9천300원으로 색상은 블랙과 블루, 화이트로 총 3가지 종류입니다.


현재 각종 쇼핑몰에서는 15만원 후반대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갤럭시버즈 1세대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이번에에 업그레이드 버전인 플러스를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될 수 있는데,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결정하기를 바랍니다.



우선 외형(재질)은 전작 버즈에 비해 전체적으로 유광 재질로 변경되어 1세대의 장난감 같은 느낌을 버리고 훨씬 단단하며 완성도 있게 탈바꿈하였습니다.


아래는 삼성전자에서 광고하는 갤럭시버즈 플러스의 공식 홍보 내용입니다.





갤럭시버즈 vs 갤럭시버즈 플러스 차이

갤럭시버즈 1세대가 에어팟 대비 가장 아쉬움이 남는 것으로 꼽히는 것들로 첫번째는 바로 노이즈캔슬링 기능입니다. 안타깝게도 후속 버전인 플러스에도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없습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다음 버전을 기대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두 번재는 바로 통화품질 차이입니다. 


에어팟 프로가 음질 이외에도 통화품질까지 훌륭하여 극찬을 받은 반면 갤럭시버즈는 조용한 곳에서는 그나마 원만하게 음성통화가 가능했지만 외부 환경에서는 상대방이 상당히 불편할 정도로 통화 품질이 아쉬웠습니다.


갤럭시버즈 플러스는 이전 세대 대비 통화품질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에어팟 프로와 비교할 때는 통화품질에서는 아쉬움이 남는다고 합니다.



#1 통화품질


에어팟 프로 보다는 통화품질이 약하지만 이전 버전 대비로는 확실히 체감될 정도로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1세대 갤럭시 버즈의 통화품질이 엉망이었다는 뜻이겠지요.


#2 음질


음질 역시 개선되었다고는 하지만 크게 향상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음질 부분에서는 약간의 개인 취향이 존재하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음질에 민감한 사람의 말에 의하면 갤럭시버즈는 저음 위주의 사운드였다면 플러스는 2way 스피커로 저음 뿐만 아니라 고음도 상당히 잘 표현을 해준다고 합니다.


본인이 막귀라고 판단된다면 플러스로 갈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3 주변소리듣기


주변소리듣기는 이어폰을 끼고도 외부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기존 갤럭시버즈가 기계음의 소리가 났다는 평이 있는데, 플러스는 이 부분을 상당히 개선 되었다는 평이 많습니다. 다만 여전히 이어폰 없이 듣는 것보다는 덜 자연스럽다고 하는데 기계가 필터링을 하는 만큼 당연한 부분입니다.


#4 무게


무게는 40g으로 동일합니다.

#5 베터리

갤럭시버즈는 단독 사용시 6시간, 케이스 포함시 13시간이었으나, 플러스는 단독사용에 무려 11시간을 사용하고 케이스를 포함하면 22시간으로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6 외형



위의 사진을 가볍게 보면 2개 모델이 꼭 같은 것처럼 보입니다. 즉 외형은 크게 달리지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왼쪽이 갤럭시버즈 플러스이고 오른쪽이 갤럭시 버즈입니다.


#7 게임모드


게임모드는 전작에는 없는 기능입니다. 배틀그라운드와 같이 초단위에 민감한 게임을 하는 분들은 게임모드로 설정할 경우 일반 무선 이어폰 대비 딜레이가 줄어들기 때문에 보다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총평

출고가로만 본다면 당연히 갤럭시버즈 플러스를 구매하는 것이 맞습니다. 공식 출고가는 2만원 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지만 이번에 개선된 배터리 성능과 통화품질 개선만으로도 충분히 플러스를 구매할 이유가 생깁니다.


하지만 중고가를 생각해 보면 거의 2배 이상 가격 차이가 발생하고 있어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갤럭시버즈 화이트 중고가 현재 7만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통화품질이 개선되었다고는 하나 무선이어폰으로 전화를 자주하는 분이라면 에어팟 시리즈로 가는 것이 맞습니다. 


사실 에어팟이나 갤럭시버즈나 통화를 할 때 이질감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메인이 음악감상이기 때문에 전화를 자주 하는 분이라면 그에 맞는 무선이어폰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갤럭시버즈를 이미 보유하고 있다면 플러스 후속 버전으로 예상되는 갤럭시버즈 프로 3세대를 기다리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에어팟 프로의 가격이 부담된다면 플러스를 신규구매하는 것은 현명한 선택이 될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