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배 없애는 운동 (아랫배 집중 자극)

현대인은 앉아서 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조금만 방심해도 아랫배가 튀어나오는 일명 똥배가 나올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도 배만 나와있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운동량이 부족한 중장년층에게 많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명 올챙이배라고도 불리는 똥배는 외관상 좋지 않을뿐더러 사망률과 밀접한 연관이 있을 정도로 건강에 위험한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실제로 복부비만인 사람들에게 성인병인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이 발병하는 경우가 많으며 치매 위험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똥배가 생기기 시작하면 허리둘레가 두꺼워지고 아랫배가 튀어나오게 되는데, 식이요법만으로 뱃살을 빼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식이요법과 함께 반드시 운동이 병행되어야 지긋지긋한 똥배를 뺄 수 있습니다. 

 

똥배 없애는 운동

 

#1 유산소 운동

 

똥배를 빼고자 할 때 가장 많이 실수하는 것 중에 하나가 복근 운동 위주로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똥배가 나오는 가장 큰 요인은 뱃속의 내장지방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30분 이상 할 경우 지방을 태우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즉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면서 똥배를 빼는데 가장 적합한 운동입니다.

 

※ 일주일에 적어도 5일은 30~40분 이상 중간 강도(땀이 약간 나는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 종류로는 달리기, 조깅,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이 있으며, 본인에게 맞는 것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2 근력 운동

 

근력 운동은 체지방을 태우면서 근육량을 키워 신체를 건강하게 해 주는데 큰 보탬이 됩니다. 또한 복부의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빠르게 뱃살을 빼고 싶다면 아랫배를 집중적으로 자극하는 근력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랫배를 자극하는 근력 운동

 

아랫배를 집중적으로 자극하는 운동들은 상당히 많습니다. 그 많은 종류의 운동 방법을 모두 알 필요는 없습니다.

 

뱃살을 빼려면 비교적 오랜 기간의 노력이 필요한데 어려운 자세나 초보자가 하기 힘든 자세들은 운동에 흥미를 잃게 만들게 됩니다.

 

즉 작심삼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레그레이즈

 

 

레그 레이즈는 복부의 코어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동작입니다.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90도가 될 때까지 올려주고 내려주는 동작을 하루에 100회 정도 합니다.

 

#2 바이시클 크런치

 

 

바이시클 크런치는 뱃살을 빼기 위한 최고의 운동법으로도 소개되고 있는 방법입니다. 레그 레이즈와 마찬가지로 누워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총 100회 진행하면 됩니다.

 

얼마나 해야 할까?

 

복부비만 체형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운동엔 3-3-3 법칙이 적용됩니다.

 

  • 일주일에 최소 3번 이상
  • 한 번에 30분 이상
  • 3개월 이상

 

즉 위의 방법대로 꾸준히 3개월간 노력한다면 아랫배를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가장 많이 실수하는 것 중에 하나가 뱃살을 빼는데 윗몸일으키기를 무작정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 방법은 배에 고통만 안겨줄 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식사량을 줄이거나 거르는 사람도 있으나 이 역시 뱃살을 빼는 데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밥을 먹지 않을 경우 기초대사율이 저하되어 체내 지방의 축적량이 오히려 증가하기 때문에 오히려 배가 더 나올 수 있습니다.

 

100일간 복부 코어 운동과 함께 반드시 유산소 운동이 병행하면 그동안 지긋지긋하게 남아있던 똥배를 뺄 수 있습니다.

 

추가로 보면 도움 되는 글

 

2021.04.25 - [건강] - 복부지방 제거 운동 (피하지방, 내장지방)

 

복부지방 제거 운동 (피하지방, 내장지방)

복부에 지방이 많은 경우 배가 나오고 허리살이 튀어나오면 외관상 몸매가 좋지 않을뿐더러 건강도 악화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젊었을 때는 배가 나오지 않다가 40대에 접어들면서 복부 비만이

wikwoo.tistory.com

2021.10.19 - [톡톡/생활정보] - 앉아서 뱃살 빼는 운동, 복근 만들기 가능

 

앉아서 뱃살빼는 운동, 복근 만들기 가능

30, 40대 이상 직장인들의 고민 중에 하나는 점점 늘어나는 뱃살입니다.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운동할 시간을 내기 어렵거나 퇴근 후 피곤함으로 운동을 미루다 보면 본인도 모르게 배가 나오면

wikwoo.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