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곽주사 효과 나타나는 시기

사람은 얼굴의 이목구비에 따라 인상이 달라지게 됩니다.

 

얼굴형이나 이목구비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시술 중에 하나가 '윤곽주사'입니다.

 

특히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얼굴 살이 빠지지 않는 분들은 윤곽주사를 통해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윤곽주사는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하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 주사로 수술이나 뼈를 깎지 않고 원하는 부위에 지방을 감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술을 말합니다.

 

 

윤곽주사는 아래와 같은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 턱에 살이 많아 이중턱 이신 분
  • 피부 탄력이 떨어져 지방이 늘어난 분
  • 페이스라인이 울퉁불퉁한 분
  • 턱밑 지방이 많은 분
  • 갸름한 얼굴을 원하는 분
  • 수술이 무서운 분

 

 

이에 따라 윤곽주사는 얼굴 부위 중에서 '귀밑 살, 턱 라인, 이중턱, 볼살 라인, 광대살'을 개선하기를 희망하는 분들이 선택합니다.

 

 

윤곽주사 특징 FAQ

 

  1. 시술 시간 : 10~30분
  2. 통증 : 마취 연고를 바르고 시술하기 때문에 통증이 적음(따끔한 정도의 수준)
  3. 일상생활 복귀 : 시술 후 바로 가능
  4. 시술 횟 수 : 2~3주 간격으로 지방량에 따라 3~5회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을 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지만 시술 부위에 약간의 붉음증과 붓기가 생길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시술 후 4~5 시간 정도가 지나면 큰 부기는 가라앉으며 2~3일 정도가 지나면 잔잔한 붓기도 사라지게 됩니다. 붓기를 조금 더 빨리 가라앉기를 바란다면 얼음찜질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수일 내로 사라지지만 예민한 분은 신경 쓰일 수 있습니다.

 

윤곽주사 시술 전후 사진

 

 

윤곽주사 효과 나타나는 시기

 

병원마다 윤곽주사에 사용하는 용액과 배합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병원을 방문하냐에 따라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병원에 따라 윤곽주사의 성분 함량을 조절하여 '달걀주사, V라인 주사, 성형 주사'등의 이름으로 부르며 시술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윤곽주사 시술을 결정했다면 병원 선택이 주의해야 합니다.

 

단순하게 가격적인 이벤트나 광고성 후기 만을 보고 선택했다가 적잖은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개인 체질에 따라 스테로이드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고 얼굴의 지방을 잘못 뺄 경우 야위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병원 의사의 실력이 중요합니다.

 

얼굴에 윤곽주사를 맞을 경우 라인의 변화를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감하는 시기가 빠른 사람들은 2~3일 안에도 얼굴이 갸름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술 후 3~4일 정도는 눈에 띄는 효과보다는 지방이 감소하면서 갸름해지는 정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본격적인 효과는 시술 후 1주일부터입니다. (반응이 느린 분은 2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얼굴에 아닌 체형은 지방이 단단하여 1~2주가량은 되어야 효과를 체감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피부 미용과 관련된 유익한 글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