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 잘빼는 피부과 선택요령
- 톡톡/생활정보
- 2021. 2. 6. 23:03
얼굴에 점은 때론 미인점이라 할 정도로 매력 있지만 반대로 점의 형태나 모양이 인상을 망치는 경우가 있어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점이 큰 경우나 튀어나와 있을 때는 화장을 해도 잘 가려지지 않습니다. 이때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점 빼는 시술입니다.
점 빼는 시술은 성형이 대중화되기 전까지 이미 많은 시행되었을 정도로 간단하지만 치료를 잘못할 경우 피부의 흉터가 남거나 색소 침착 등으로 매끄러운 피부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단한 시술이라고 아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점을 뺄 때 선택하는 병원은 피부과를 가장 많이 찾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피부과에서 점을 빼는 시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당사자 입장에서는 어느 병원을 가야 할지 선택이 어렵습니다.
점을 한 개 빼는데 비용으로 1,000~3,000원을 홍보하는 병원도 있지만 단지 가격만으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맞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점을 제대로 빼지 못하면 다시 재발할 수 있으며, 흉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점을 빼 본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 흉터와 재발에 대한 우려감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점 잘빼는 피부과 선택요령
피부에 있는 점은 다양한 형태와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점이 없다가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튀어나와있는 점, 내부로 깊게 자리 잡은 점도 있습니다.
즉 점의 모양과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특징에 맞게 시술을 할 수 있는 경험 많은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 무시하지 못하는 장비발
피부과에서 점을 뺄 때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은 CO2 레이저(탄산가스 사용 레이저)입니다. 문제는 CO2 레이저의 정교성이 아쉬워 피부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점 빼기를 할 때 중요한 것은 점을 제거하는 것 외에도 피부에 손상이 가지 않아야 합니다.
이에 따라 피부과에서는 테트라 점빼기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테트라 점 빼기는 첨단 레이저를 활용하여 색소만 제거하여 피부 손상과 통증이 적어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빨간 점이나 뿌리가 깊어 치료가 어려운 난치성 점도 제거가 가능합니다.
병원에서 점을 뺄 수 있는 레이저 장비가 없을 경우 당연히 시술을 할 때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좁아집니다. 병원에서 어떤 점 빼기 치료를 할 수 있는지 먼저 확인하길 바랍니다.
※ 다양한 프리미엄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먼저 확인하고 내원하길 바랍니다.
#2 흉터와 재발까지 케어해주는 피부과
점을 빼고도 다시 발생하는 것은 뿌리까지 제거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근본적인 원인인 뿌리까지 치료할 수 있어야 하며, 병변 조직만을 제거하여 피부 표면의 손상이 없어야 합니다.
즉 점의 형태나 크기, 위치에 따른 다각적 요인을 고려하여 효율적인 시술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재발과 흉터를 막기 위해서도 시술 장비가 중요합니다.
#3 비용
점 빼는 비용이 너무 저렴한 것만 홍보하는 병원은 추천하지 않으며 그렇다고 불필요한 치료까지 포함하면서 고가의 비용을 책정하는 병원도 패스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 빼는 평균 비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 합리적인 비용이어야 합니다.
점 빼기 관련 자주 궁금해하는 것들..
#1 시술은 몇 번하나?
작은 점(일반적인 점)은 한 번의 시술로 점을 뺄 수 있지만 점의 크기가 크거나 뿌리가 깊은 경우 그에 맞게 시술 횟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2 시술 후에 점이 재발할 수 있나?
시술 후에 뿌리가 남아 있다면 재발할 수 있습니다.
또는 기술적으로 뿌리를 제거하지 못한 경우 주변 정상 피부와 함께 다시 올라오면서 검게 보이게 되는데, 이는 재발로 보기보다는 점이 올라온 것이기 때문에 다시 레이저 치료를 통해 제거하면 됩니다.
#3 점은 다 제거해야 하나?
점을 제거하는 주된 목적은 미용입니다. 점은 신체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지 않기 때문에 자꾸 손이 가면서 긁을 때 상처가 남거나 하는 등의 이유가 아니라면 점을 다 제거할 필요는 없습니다.
추가로 참고하면 유익한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