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눈꺼풀 수술비용 (성형외과 vs 안과)

사람은 누구나 나이를 들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노화가 진행되는데, 특히 눈 부근은 가장 빠르게 노화가 진행되는 부위에 해당합니다.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피부가 늘어지게 되는데, 특히 눈가에 잘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처지는 현상은 주로 40대 이상 중년층에서 나타납니다.

 

문제는 눈꺼풀이 처지면 심미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시야를 가리면서 눈꼬리가 겹쳐져 짓무를 수 있습니다.

 

즉 심미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에도 불편함을 겪게 되어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처진 눈꺼풀을 교정하는 수술은 대표적인 방법으로 상안검 수술이 있습니다.

 

상안검 수술은 처진 눈꺼풀을 개선해서 눈매가 뚜렷하게 보이는 효과와 더불어 눈을 가리거나 짓무르는 것을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상안검 수술 종류

 

상안검수술은 피부를 절개해서 진행하는 만큼 흉터가 생기는 것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절개 이후에 염증 등에 노출될 수 있는 부작용 위험도 있어 수술 후 회복이 느린 중장년층 이상에게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상안검 수술 전후>

 

따라서 최근에는 피부를 절개하지 않는 비절개식 상안검 수술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비절개식 수술은 처진 눈꺼풀과 근육을 실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수술 후 부기와 통증이 적어 빠르게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물론 모두가 비절개식 수술이 적용 가능한 것은 아니며 눈꺼풀의 처짐 정도에 따라 절개식 수술 방식으로 진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절개식은 상안검 수술은 처진 눈꺼풀 정도가 경증 정도인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처진눈꺼풀 수술비용

 

수술 비용을 고려하기 위해서는 먼저 어느 병원에서 치료를 받느냐가 중요합니다.

 

처진 눈꺼풀이 눈이 졸려 보이거나 인상이 나이 들어 보이게 해서 심미적인 측면을 개선하고 싶다면 성형외과를 찾아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미용적인 목적의 수술은 건강보험 및 실비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성형외과 상안검 수술 비용 : 180만 원 내외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위해서는 성형외과가 아닌 안과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상안검 수술의 경우 안과에서 진단을 받고 수술을 할 경우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비용이 적게 들어갑니다.

 

또한 실손보험을 가입하고 있다면 보험금을 돌려받을 수 있어 실질적으로 치료 비용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처진 눈꺼풀을 두고 비용과 미용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는데, 안과에서도 성형을 담당하는 의사분들이 계신 곳이 많이 있으니 충분히 알아보면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 안과 상안검 수술 비용 : 50~60만 원

 

같이 보면 좋은 유익한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